처단자 중에 다른 빌드는 솔직히 관심이 없어서 알아서들 올려주시고 차징빌드에 대해서만 올리겠습니다.
우선 코어를 떠나서 공동으로 필요한 상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처단자의 스킬들이 기본적으로 아덴 스킬, 메인스킬 전부 쿨이 긴 스킬들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아덴 복구나 아덴 채우는데 시간을 많이 들어 스킬 억지로 막 비틀어야 되는 경우가 있어요. 특화 수치 중에 아덴 채우는 수치 좀 높여 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마나가 아직도 필요 한 부분이 맞을까요? 포식 포함해서 전직업군 마나 관련은 없어지도록 해주었으면 하는데... 서폿도 마나 채우는 버프를 다른 방향으로 전환 해주면 더 재미있을 것 같구요...
다음으로 아크 그리드 컨셉
1. 단두대 : 1.5싸의 폭주 기간에 스킬 많이 주는 컨셉
2. 격노폭발 : 딜 압축형
3. 분노압축 : 차징형 한방 한방 데미지
제가 느끼는 컨셉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처단자가 아덴 스킬을 쓰는게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3번을 아덴 스킬을 특화 시키는 코어여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마게가 바꾸주겠냐? 이런말들을 하시는데 안바꾸준다고 포기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버서커도 바꼇습니다. 따라서 3번 러스트를 차징화 스킬로 변화 시켜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정리를 하자면
◆ 3번 분노 압축 (차징빌드) 의 개선이 필요한 부분
- 폭주시 써야되는 메인 스킬들이 선/후 딜이 길어 차징 포함하면 사용하는데 너무 길다
- 러스트(2폭주), 브루탈(1폭주), 길로틴(1폭주) 3개 뿐인데 차징속도가 너무 느려 백어택 등 맞추기 어려움
- 차징속도 올려주는 각인 (슈퍼차지) 사용 하게 되면 딜지분이 높은 러스트가 차징이 아니라 딜 너프
- 종막 1관 무력 기믹등 무력, 파괴 기믹때 유틸 부족
→ 느린 모션과 차징, 긴 스킬 쿨타임, 폭주시 메인 스킬 사용 등으로 스킬마다의 무력수치는 높지만 스킬을 함부로 사용하게 되면 딜로스가 심함으로 이부분 해결이 필요.
◆ 개선 내용
- 처단자의 스킬의 선/후딜을 아크 그리드를 떠나서 줄일 필요가 있음
- 러스트의 차징화 (포식의 회오리 처럼 처단자도 색다른 재미를 위해 아덴스킬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
→ 이로 인해 슈차 각인이 사용 가능하여 각인 사용의 다양화 가능
- 무력, 파괴를 위한 유틸성을 위해 폭주시 차징 스킬 초기화(초각스 제외)가 필요
→ 처단자 스킬 자체의 무력 수치는 높기 때문에 폭주 전 마음것 스킬 사용이 가능하여 무력 수치 OK
우선 생각 나는 부분을 정리한 것이며, 추가적인 부분은 추후에 수정하겠습니다.
어차피 아크그리드 전 직업 밸런스 한번에 맞추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크그리드 자체의 내용은 재미 있는 부분이 많고 다양성이 크다고 봐요. 따라서 어차피 장기적인 부분이라 추후에 하나씩 스마게에서 맞춰 가야된다고 생각해요. 한 세트로서가 아닌 코어를 섞음으로 사용이 가능 하도록 수정이 잘되었으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