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랑 중국에는 작업장 못쳐내서 아랫구간 귀속골드화 시키고 윗 던전 갈 수록 그 비율을 점차 줄이는 패치를 했는데
저번 라방인가에서 한국은 아직 귀속골드 도입 예정이 없다한거보면 1640 베에카 보호자 이 씹련들이 캐는 골드가 영향이 크지 않다 보는건가?
이번 패치로 카드 24각 들어오고 1640 익스 나오고 자게도 보면 한 계정만 돌리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도 다계정을 고려하게 된 거부터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 안듦? 당장에 파티모집창 열고 베에카 이 라인들보면 "보호자" 적힌 방이 절반이 넘음 이게 정상적인 플레이임?
1640 다계정이 왜 아니꼽게 보이냐면 그 레벨을 달성하기 위해 들어가는 시간이나 투자비용 등이 익스프레스 등으로 현저하게 낮아지고 1690 이상 레벨대의 본계정 유저와 벌어가는 골드 차이 간극이 너무 작기 때문임. 더군다나 얘네들은 미래 투자가치도 없음. 절대 안올리거든.
귀속골드 도입 생각없다. -> 그렇다면 다른 해결책을 들고 와야지
난 차라리 신규컨텐츠 나올 때마다 밑에 구간 골드 찔끔 너프 때리는 주먹구구식 패치보다 근본적으로 이걸 해결할만한 시스템이 들어와야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예를 들어, 어떤 레이드든 한 공격대 내에 최고 최저레벨의 유저간 레벨차이가 +-20 이상 차이가 나면, 클리어 보상은 얻되, 클리어 골드는 획득을 못하게 한다던지. 이러면 딜찍파티는 딜찍파티대로 살아남고, 버스 + 보호자가 직격타를 맞게 됨.
베히를 예로 들면 1640 깡통들이 온전하게 버스를 타고 골드를 벌어가려면 최대레벨 1660 으로만 구성된 버스파티에 들어가야함. -> 클리어시간도 현저하게 느려지고 전복가능성도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감 -> 버스/보호자 감소
베히딜찍팟 80+로 방을 만들어서 공격대 전원이 1680~1700 사이 레벨대면 1640 레이드라도 공격대원 최고최저 레벨차이가 20 레벨 안쪽이기 때문에 딜찍으로 빠르게 끝내면서 온전하게 골드를 받아갈 수 있음.
좀 시스템적으로 개선패치 들어와야되는거 아니냐 인간적으로?
다계정에 캐릭슬롯권 사고 이런 금전적인거 어케 할거냐 하는데 그니까 직접 돌려 그건 노력여하니까. 적정스펙 아닌 노보석 노엘릭서 노초월 깡통들이 보호자/버스파티 들어가서 유튜브 쳐 보는데 골드 생산하는게 말이 안되는거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