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골드의 유동성이 높은 이상 현실의 시장경재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음
결국 골드 시세는 단순하게 보면 인게임 수요공급 + 현실 시장경재임
대부분의 시간비용이 들지 않는 투자처가 대출금리에 수렴하듯 기본적으로 수요가 높은(인기게임)게임의 골드 시세는 중위권 생산자가 편의점 알바비를 넘기 힘듬(그 이유는 로벤사람들이 잘 아니까 생략)
위에 설명했듯이 골드는 유동성이 높은 자산이라 그 이상이 나오면 업자들에 의해 수요가 늘어나서 결국은 알바비에 수렴함
왜 시즌2때보다 시즌3때 이 문제가 더 많이 나오나 생각해보면 크게 2개라고봄
1. 수요가 높은 재화의 공급 부족
2. 시간비용 투자의 상한선이 높아짐
1때문에 2의 시간비용 투자의 상한선을 높이거나 시간비용 효율을 증가시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빈부격차가 가속화된것도 큰 것 같아 보임
개인적으로 로벤 봤을때 1번으로 인해 느끼는 상실감이 더 크다고 생각함, 가격은 현금가치나 인게임 생산 시간가치로 보았을때 크게 다르지 않았을거라 생각하긴함
자유를 위한 경제학 읽고 뽕차서 써봄
반박시 내가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