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나는 여름에 싱글모드 보상 80%까지 해줘야된다고 누차 말했다가 인벤에서 더럽게 까였었던 전적이 있고
역시나 내 생각이 옳았다는걸 확인했다.
고로 앞으로 내가 할말도 옳다.
바로 MVP 및 가족사진 달성시 랜덤드롭박스 형태(ex 전설~유물각인서, 골드편린 등등)의 차등보상을 주는거다.
누구는 돈,시간 남아돌아서 강화누르고 보석맞추고 악세깎고 돌깎고 팔찌깎고 내실깎고 악추피 깎고 펫 방범대 깎고 허수깎고 아드쌀먹안하고 또 내 손목갈아가며 빡딜함?
아니잖아.
자,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될지 시나리오를 짜볼게.
첫번째는 1640은 1640끼리 1680은 1680끼리 가서 MVP를 먹을려고 할테고 그런방들이 많아질거다.
그럼 지금의 문제인 보호자 때문에 좆노잼되는 상황이 바뀐다는거다.
내가 돈 들인만큼 피드백이 바로 온다 이거야. 서로 열심히 하겠지 다. 스펙업이든 손가락이든.
혹은 나는 가족사진 들 생각 없고 그냥 빨리 딜 미는 방을 가고 싶다면 1680은 MVP 먹어 좋고 1640은 딜 빨리 밀어 좋고 서로 윈윈 이라 이말이지.
또는 동일레벨에서 나보다 스펙이 좀 딸리는 애들이 지원이 와도 기분좋게 받아갈수도 있다 이말이다.
죽으면 경쟁자 나가 떨어져서 좋고.
두번째는 밸런스로 불타오를건데 솔까 캐릭간 밸런스로 불타는게 게임상 건강한 싸움이라고 본다.
그리고 지금까지 서비스해오면서 캐릭간밸런스 많이 줄어들었고 스펙 업 `하나` 하고 말고가 훨씬 중요하다고 본다.
또 숙련이냐 반숙이냐에서 딜차이 많이 난다.
추가적으로 MVP 100회 업적달성 하면각 클래스 문양에 무지갯빛으로 이펙트를 주는형태로 피드백을 줄수도 있다고 본다.
여기에 상위레이드 3개 입장제한 걸고 가족사진 전형 몇개 더 추가하면 금상첨화라고 본다.
반대하지마 이것들아, 레이드가 건강해지려면 이게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