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들어가는 돈이 많고 나발이고 간에 재미있으면 이런 소리 안 나옴
물론 영향이 아예 없을 순 없겠지. 그렇지만 그게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라는 거임. 부차적인 거지.
레이드 자체는 재미있긴 함 몇몇 불쾌한 요소들 있는 것도 있다만 안 그런 게임이 어딨음?
근데 일단 나 제외하고 여러명 모아야하고 기믹 실패하면 그냥 리트니까 출발 전에 군장검사도 더 철저해지고
그러면 군장검사 하는 거 자체도 피로하고 그거 컷 맞추고 준비하는 사람들도 피로함
말 그대로 게임이 각박해져서 그럼
보상이 적고 많고는 상관없음 보상이 많아도 그게 숙제화가 되면 새로운 하하베라인이 만들어질 뿐이라 근본적인 해결책 자체도 아님
해외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걍 꿀통라인 찾고 그러는 건 한국에선 종특이나 다름없음. 스타듀밸리 같은 것도 효율성루트를 찾는 마당에 실제 현금이 연계되는 곳에서 안 그럴 거 같음? 더하면 더했지 덜할 리가 없음.
그래서 게임 내에 산재되어있는 피로감을 줄일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함
안 그러면 rpg라는 장르에서는 점점 사람들 떨어져나갈걸? 심지어 레이드 있는 게임인데 하나 잘못하면 너네 다 뒤져 ㅋ 이런 기믹이 있는데 누가 하하호호하면서 게임함
이러면 버스문제 얘기하고 인게임재화 가치박살 얘기하는데 게임이 재미없어서 좆망해가는 거 해결하는 게 더 급선무 아닐까?
기믹 실패했어? 응 다 죽어는 저기가 더 심했던 거 같은데
그냥 존나 꽁꽁 싸매니까 오래 했던 애들이 흑화하기 시작해서 커트라인 존나 올려두니까 저 내용들이 더 부각되는 거 같은 느낌이랄까 그냥 문제점이 존나게 많아서 이젠 뭘 건드려도 문제가 안될거 같진않다
근데 그래도 스펙업요소는 단순했음. 근데 지금은 너무 다양해지고 그리고 그 때는 사람들이 처음 경험한 거잖아
근데 지금은 사이버유격이라는 소리가 나온 뒤로 얼마가 더 지났음? 덜 해진 건 사실일지라도 사이버유격 자체가 아닌 건 아님.
그래서 그게 지속되고 스펙업요소는 늘어나니까 네 말대로 오래했던 애들이 흑화한거라는 거임.
그래도 게임 자체를 좀 흥미롭게 만들면 덜했을 거다 이거지 뭐
총체적난국인 건 맞긴 함. 여태 쌓여온 것들이 다 터져버린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