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터기 도입
-> 못하는 사람이 미터기 보고 접음
-> 덜 못하는 사람이 이제 제일 못해짐
-> 이제 그 사람이 미터기 보고 접음
-> 무한 반복
이래서 겜이 망한다 이러는데
1. 대부분의 유저 실력은 평균치랑 비교했을 떄 그렇게 차이가 안남
2. 어쨌거나 로아는 스펙업이 중심인 RPG겜이고 돈으로 실력을 어느정도 가릴 수 있음
3. 못한다고 모든 유저가 접는 것도 아님. 저 논리대로면 타 게임 티어시스템은 반드시 붕괴해야함. 왜냐? 광물티어 유저들은 무조건 다 접을테니까.
대충 이렇게 반박이 가능할 것 같음
내가 봤을 땐 미터기 도입하면 못하는 사람들 다 죽어서 게임 망한다 <- 이게 성립하는 게임은 오징어 게임 밖에 없음
막말로 미터기냈다가 진짜 사람빠져버리고 다시 미터기삭제할순없잔슴
다만 3번은 의미가 없는게 롤처럼 pvp의 티어개념은 로아에 적용할 수 없음
롤은 애초에 같은 티어구간끼리 매칭이 잡히고 난이도도 매칭되는 사람들이 결정함
그래서 인게임은 전혀 상관 없음. 그냥 티어 낮다고 놀림 당하는 것 정도?
하지만 로아는 난이도 게임 자체적으로 지정해주고 우리의 실력이 여기에 맞춰져야함
근데 당장 눈앞에 있는 종막은 어렵다 어렵다 노래를 불러대니까...
미터기 반대는 아니지만 돈도 없고 실력도 없으면 저런 고난이도 컨텐츠에는
미터기로 인해 접히는 사람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함
게임은 안 접더라도 당장 컨텐츠 진입은 포기하겠지. 근데 스펙, 레벨이 트라이 가능한데
실력 때문에 포기해야하는 상황이면 좀 꺾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