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배럭 효율과 보상이 지나치게 높아서 생기는 문제를 정리함
쌀먹들은 돈된다고 다계정만들어서 신나게 버스, 보호자 태워서 인플레이션 일으키고
일반유저들은 매주 6캐릭 18레이드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버스 보호자까지 하다가 게임을 하다가 지치고
그러다보니 게임이 일처럼 되버려서 실수한번 하면 사과해야하는 게임이 되버림
예전엔 모코코오면 핥아줬는데 키워주느라 바빴는데
요즘엔 원대렙 좀만 낮아도 쟤때문에 리트날거같으니까 쳐내고
심지어 쌀먹다계정으로 착각해서 쳐내기까지하니 유입이 제대로 적응할수가 없음
만약 배럭 효율이 구렸다면 억지로 6캐릭 키우지도 않았을거고
한두캐릭만 키우면 레이드 일처럼 하는거 아니니까 각박하게 리트한번났다고 싸울일도 없을거임
오히려 리트한번없이 클린하게 깨면 할거없어졌다고 아쉬워하겠지
마지막으로 모코코가 쌀먹으로 오해받을일도 없었겠지
배럭효율 안나오는데 부계정까지 키워서 레이드 기어들어오는 쌀먹은 거의 없을거니까
그래서 로아가 흥하려면 배럭 효율을 줄여서 효율때문에 억지로 6캐릭 키워야할일을 없애고
본캐만 키우면서 매달 소액 현질만해도 엔드컨텐츠 진입할수 있는 게임으로 바꿔야할거같음
아에 게임 방향성을 바꾸자는 주장인데 어떻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