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처럼 RNG로 3개 합성 → 1개 업그레이드가 아닌,
일정 횟수 실패 시 확정으로 상위 단계 보석 획득 (천장 시스템).
→ 비나이스단은 운에 좌우되지 않고 성장 가능.
→ 나이스단은 운 좋으면 빠르게 강화 가능.
보석 분해 시 얻는 조각으로 원하는 보석을 교환.
기존과 달리 교환 비율을 현실적으로 낮춰 부담 완화.
→ 원하는 각인의 보석을 뽑는 데 드는 스트레스 감소.
계정 내 보석 공유 or 전 서버 보석 통합 (예: 섀도우헌터에 쓰던 보석을 블레이드에 사용 가능).
→ 나이스단은 보석 투자 효율 증가.
→ 비나이스단은 캐릭터 추가 육성 부담 완화.
시즌 단위로 보석 초기화, 일정량의 재화 환급.
→ 고인물(나이스단)은 꾸준한 투자가 아깝지 않게 보상 받고,
→ 신규/복귀 유저(비나이스단)는 리셋 시점에 따라 진입 장벽 완화.
클래스별로 추천 세팅을 자동화 (예: 레이드 진입 시 자동 변경).
→ 입문자 접근성 향상.
이랏샤이마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