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광휘의보석은 그대로 진행하되
공격력 증가 효과가 기존 겁작과 차이가 없었으면 괜찮지 않을까 싶음
기존 나이스단이건 서폿유저건 변신캐건
손해보는건 저 공격력 증가 효과임
저걸 빼면 누가 광휘를 쓰냐 할텐데
일단 이쁘게 생겼고
보석 레벨을 올렸는데 원하는 겁 혹은 작열 보석이 안나왔을때 지역챗에 변환을 구할게 아니라
한주 귀속시키고 변환하는데 쓰거나
다른 스킬 혹은 직각을 연구할 때 쓰거나
서포터의 경우 랏딜난이 심해졌을때 딜러로 스왑할 때 쓰거나(개편 받으면)
즉 기존 보석과 효율은 동일하게 가져가되 변환이 자유로운 보석이 되게끔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스마게도 솔직히 광휘보석 패치 시점이 늦은건 인정 해야함
내 깐부가 바드만 5개 키우는데 이번패치로 현타와서 고기완자 되기 직전이라 그러는건 아니고
나이스단은 지금 시즌의 악랄한 비용문제를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절약하기 위해 생긴 구조임
광휘보석이 시즌 초반에 진행되었다면 이렇게 많은 반발이 있지도 않았을꺼고
시즌 중간에 바뀌게 된다면 기존 나이스단들은 새 캐릭터에 보석만 새로 맞춘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 투자된 장비 강화 , 귀속재료와 파편, 아바타와 엘릭서,초월 등등등
전부 갈아치워야 해서 이럴바엔 접는다는 의견이 매우 많음 나도 변신캐 2개 키우는데 그대로 적용되면 접음
반박은 환영하고 건설적인 토론이 있었으면 좋겠다
시간 맞춰야하고 같은 시기에 숙제 다 빼야하고 불편해보여서 안하긴 하는데
시간맞고 직업맞는 캐릭터끼리는 해도 별 문제가 아니라 보는 편인데
모르겠다 지표가 없으니
2~3천명이면 일부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근데 나도 1680+ 6캐릭이라 일부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모르겠네
나이스단을 지양할 목적이라면 신규 슈모익 진행 시에 기존 원정대 내 보유 직업과 동일한 직업으로 만들수 없게끔 하면 될것 같다고 생각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