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답답하거나 불쾌한 건 자비롭게 한번 이해 해주세요.
조금 있으면 카제로스 레이드가 나오니까 밸런스로 얘기가 많아져서 그러는데 우리 인파도 징징 해볼게요.
제가 인파이터를 발탄 출시일 때부터 쭉 해왔는데 우리가 잠깐 행복했던 시절은 하누마탄 잠깐 그것 말곤 없어요.
그럼 인파이터 가 어떤 직업이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노랑 게이지(체술) 충격 게이지(충단) 2개의 게이지를 번갈아 가면서 가운데 오브(투지) 게이지를 채워서 그걸 해방함으로서 여려 효과를 얻으면서 잠깐 폭주 하는 그런 아이덴 티티 입니다.
2개 게이지 에 따라 직업 각인이 달라집니다.
투지 해방 시 인파이터가 얻는 효과입니다.
- 시전 시 : 이동기 쿨타임 초기화
- 활성화 중 : 이동기 쿨감 절반 + 게이지 소모량 0 + 받피증(시너지) 6% 10초 + 무력화20% 증가
- 체술 직각 추가효과 : 경직면역
- 충단 공속 20% 증가하지만 투지 발산 지속 시간 5초 + 투지발산 진입시 60초간 유지되는 충격 발산 효과 2중첩 효과 획득(충격 발산 효과 : 충격 게이지 모두 소모하는 스킬 사용시 1중첩 소모 하여 피해량이 17% 증가한다.)
대충 이런 형식의 아이덴 티티를 갖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덴 티티만 봐도 무슨 짬통 버리는 것 마냥 군대에서 맛 없는 반찬만 모아서 섞어서 버려 놓은듯한 느낌이 너무 들어요 특히나 무력화 20% 이거 그래 무력이라도 보너스 처럼 주는건 알겠는데 작은 육각형에 이거 더 추가
해봤자 인파이터 입장에선 더 불쾌하고 짬통으로 밖에 생각이 안 듦 ㅇㅇ
이제 직업 각인 징징 할게요
체술
체술은 노랑게이지를 주로 사용하며 이동기가 좋고 치명/신속 베이스의 직업이고 피아노 딜러입니다.
근데 지금 체술 뭐가 문제냐?
현재 체술의 주력기 대지 가르기 입니다.
그럼 이게 왜 문제이냐? 아까 위에서 설명 한 것처럼 인파이터는 잠깐 폭주하면서 폭주 상태에서 스킬들이 강화가 되는데 그 상태에서 일반 스킬들을 쓰고 대지 가르기를 쓰는 것 보다 투지 게이지 해방하고 바로 대지 가르기를 사용 한게 DPS 가 더 높다는 빨간 약이 있습니다.
체술 인파 3신기 입니다. 트포를 보시면 투지발산 강화가 있습니다.
아니 그럼 위에 말했던 것처럼 체술은 투지를 키고 바로 대지 가르기를 터는게 DPS 가 높다고 하는데 저 트라이포
드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리고 다른 트라이 포드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물론 이 투지발산 강화 트라이 포드가 2023년 10월 18일 업데이트 때 인파이터에게 드디어 아이덴 티티를 주면서 생긴 트라이 포드입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로스트아크 개발 팀은 검토를 안하나? 라는 생각이 마구 듭니다.
왜? 자기들이 만든 스킬의 트라이포드 효과랑 이번에 내온 아크패시브 효과랑 이게 시너지가 어울릴지 아니면 이게
서로 안 맞아서 어떠한 효과를 일어날 지를 생각은 안 하나? 이 생각 밖에 안 들었어요. 안 그럼 폭주를 킨 거 말고
대지 가르기 를 바로 터는게 더 세다고 이렇게 빨간 약이 나올 일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이번 글에 좀 더 문제점을 알려주고 현 체술 연구와 특화 72정도의 계수로 인파이터의 투지 게이지를
얼마나 획득 하는지 정리 글을 저에게 공유 해주신 분이 있습니다.
특화 72를 기준으로
철포난격을 적중시 8.6의 게이지
난타연권을 적중시 9.1의 게이지
폭렬권을 적중시 9.0의 게이지
를 획득합니다.
또한 8겁작을 기준으로 대지가르기의 데미지는
철포난격 대비 3.196배
난타연권 대비 2.948배
폭렬권 대비 3.7228배 강합니다.
종합하였을때 투지발산 트라이포드 효과로 20%를 얻기위해
희생하는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대지가르기 딜로 환산했을때
철포난격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철포난격 27.4856%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7.4856%
난타연권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난타연권 26.8268%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6.8268%
폭렬권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폭렬권 33.5052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13.5052%
투지발산 해방시 주력기 사용을 하면 오히려 DPS가 더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내용 정리 자료 공유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는 저에게 의견을 공유해주신 분들의 링크입니다.)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0/156270?my=post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1946485?my=post
초각성 스킬도 징징거릴게 있어요.
열혈폭격 이거 숙제 뺄 때 마다 답답하고 열 받아요 왜?
스킬 모션이 너무 길어요 너무 브레이커 초 각성 스킬은 설치기에 앞으로 나아가는데 얘는 하루 종일 보스 똥꼬 때리고 있어요. 그럼 도약 은 괜찮으냐?
최후의 폭팔 이 노드를 찍으면 투지 에너지를 더 줘요. 근데 불편한게 이 노드를 찍으면 마지막 공격에서 자기 힘을 주체 못해서 뒤로 밀려나는 모션이에요 그럼 초각 스킬 쓰다가 뒤로 밀려나면서 내 캐릭터 백 포지션으로 강제로
이동합니다.
그럼 그 뒤로 밀려날 만큼 데미지가 한번에 나오는게 아닌데 돼지 두루치기 마냥 보스 엉덩이 겁나게
때리다가 뒤로 밀려나는데 하 참; 왜 이게 불쾌할거라 생각은 안 하지? 죽음의 선고에서도 이랬으면서??
그럼 다른 노드를 찍으렴! 이라고 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이걸 찍으면 투지 발산 사용 하고 있을 때 초각 스킬을 써야하는데......ㅋㅋ
위에서도 말했지만 체술은 대지 가르기 먼저 터는게 dps가 더 높다 했습니다.
이번엔 각성기 문제점
왜 수라 각성기 는 허공에 써도 아덴 채워지는데 우리 인파이터는 왜 안 채워 지냐? 라는 불만이 많습니다.
충단
충단은 초록 게이지를 주로 사용하며 치명 극 특화 캐릭터 입니다. 체술보다 느리지만 지속 딜러입니다.
일단 충단을 징징 하는데 있어서 솔직히 너무 답이 없고 쳐 다도 안 봤고 솔직히 먼저 징징 거린 체술 보다 문제점이나 어디서 부터 a/s 를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일단 인파게 의견을 참고하긴 했는데 충단에서는 부족한 점이많이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진짜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사람들이 그냥 느린 체술 이라고 말을 하셔서...
일단 충단 아크 패시브 부터 볼게요
일단 충단은 위 아이덴티티 에서 설명한 것처럼 투지 해방을 하면 캐릭터 옆에 알 사탕이 2개 생겨요
그리고 충단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피증17%(1렙기준 2렙24% 3렙51%) 와 함께 사탕 1개가 사라집니다. 주력기 2개쓰면 사라져요
그나마 충단이 체술보다 좀 더 나은 점이 체술보단 긴 사거리 높은 특화 계수로 인한 딜 단타식 딜 압축
긴 쿨 타임으로 인한 쿨 누수가 없어서 실전에서 강한 것이 체술 과의 차별 점 이였습니다.
근데 이러한 장점을 이번 아크 패시브 에 패치전 가속화+ 일방 타격 이러한 새로운 부품을 충단에 장착할 때
수치를 잘 조정 해주거나 조금만 더 어떤 부작용이 있을 것 같다 라는 걸 좀 더 체크하고 일을 했으면...
현재의 상황이 안 나올 것 같았습니다.
충단 관련해서 의견을 주신 분의 이야기를 보면 가속화 저 아크패시브 의도대로 이전 같은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을
뿐더러 체술과 별반 차이가 없고 깨포 가 풀린 2막 기점으로 이탈 자가 대량 발생했다 라는 의견을 주셨고
이러한 결과가 생겨서 스마게는 구조 개선 한다고 충격 발산을 패치 하였지만 딜이 그렇게 나오진 않아서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이러니 누가 충단 인파를 하려고 합니까? 그나마 쾌적한 체술하지...
그리고 체술/충단 지금 사이드 노드 문제 있습니다.
일단 일 방 타격 지금 그나마 제일 인파 먹여 살린다 생각이 드는 노드 이긴 한데 얘도 아픈 손가락이에요
보면 5초간 인파를 타대로 만들어줘요 와!
근데 이 일방 타격 노드는 충단 노드입니다. 문제는 이걸 체술이든 충단이든 이걸 같이 써요...
다른 직업들의 아크 패시브 노드는 그래도 2개의 직업 각인이 나뉘어서 그 노드를 사용하게 끔 만들어 지는게 보이는데 인파이터는 뭐 충단 꺼 노드를 써야하나 체술노드 쓰자니 애매하고
일단은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인파이터의 문제점을 작성 해봤는데요 솔직히 충단 쪽은 제가 작성 하면서도 충단의 대한 경험도 많이 없고 지식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시원하게 끔 글은 못 적었지만 적어도 노후화 된 직업들을 개선하고 고쳐 나가겠다고 말을 했으면
카제로스 레이드 전에 제대로 한번 보여줘요.
오늘 7/23 전분 업데이트 되고 나서 여러 의견이 나오고 데이터가 많이 쌓인건 아니지만
이제 뭐 인파이터 모르겠습니다. 뭐 어떻게 기적처럼 대 수술해서 싹 바뀌는게 아니면 본캐 급으로 키울 만한
직업인가? 라는 생각 많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