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대리+어뷰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문제점임
깡통(익명성)계정으로 서로 점수 주거니 받거니 해서 점수 올려놓고
시즌 막바지 종료 시기때 점수 몰아줘서 돈 타가는 애들도 있고
디스코드에 모여서 지인들한테 고의로 져주면서 티어 달성 시키는 애들도 있고
매 시즌 끝마다 항상 이런 문제점을 갖고 있었음 실제로 유저가 고발한 적도 많고
그런데 왜 안쳐내는 거임?
이런 시스템 악용하는 깡통 계정들 쳐내면 문제가 생길게 있음?
이 게임 메인은 PVE 유저들 아님?
PVP만 즐기는 사람들이 문제다 라고 하는게 아님
단지 익명성 믿고 악용하는 애들 대부분이 깡통 계정으로 작업을 하니까
쳐내라는 거임
재학이 갈팡질팡 고집에 도움이 되고자 쳐내고
제한을 걸 경우 무슨 이점이 생기는지 정리해본다
회사 입장
1.깡통계정이 줄어듦에 따라 어뷰징 모니터링 수고가 줄어든다
2.PVP만 하는 유저가 해당 컨텐츠를 즐기려고 PVE로 유입되는 과정에서 패키지 구매 등 일부 이윤이 남는다
3.자연스레 PVE 트라이로 인한 동접율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4.환경 개선으로 다수의 새 유저가 유입이 되면 보다 폭 넓은 데이터 베이스 수집이 가능하다
5.대략적인 환경 개선으로 PVP가 정공 컨텐츠가 아닌 수평에서 메인 컨텐츠가 되어 새 컨텐츠 염두가 줄어든다
(툴루비크라던가)
유저 입장
1.RPG에 메인 컨텐츠 유저인 PVE 유저가 양학 깡통계정의 제한으로 보다 입문 부담감을 덜어준다
2.깡통 익명성에 기대서 비하성 채팅을 퍼붓는 유저가 줄어들어 스트레스가 덜하다
3.순위권 줄세우기랑 어뷰징이 줄어듦으로써 보다 도전적인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MVP 배경,칭호 등)
4.로아 특성상 숙제 외 할게 없을때 환경개선이 된 PVP가 또 하나의 컨텐츠로써 즐길 수 있다
대체 깡통 쳐내고 제한 걸면
단점이 뭐임?
재학아 단점이 뭐냐고
에스더 유저는 쳐내면서
겜 좀먹는 깡통들 안쳐내는 이유가 뭐냐고
레벨 50~1300 짜리가 MVP 배경이 필요하냐?
크리스탈이 필요하냐?
지금 거의 두달째 개선 바라며
글 작성하고 있는데
PVE 때문에 바빠서 계속 미뤄지는걸로 생각하고 있었다
근데 카제로스 쇼케이스도 없고 그렇다고 이렇다할 밸런스 패치도 없는데
그냥 노는거잖아
저거 제한 거는데 많은 수고가 필요하냐? 그냥 제한 딸깍 걸면
클린게임 그때부터 시작인데 왜 PVE도 PVP도 둘다 여름휴가를 떠나 보낸거냐
재학아 요아정 먹다가 감기라도 걸려서 쉬고 있는거냐
진심으로 걱정된다 얼른 쾌차하고 뭐라도 좀 해라
PVP 깡통계정도 계속 늘고 있어 다 점수빨리기 싫어서
주차만하고 매칭도 더럽게 안된다고
시즌이라도 쳐닫던가 PVP를 그냥 삭제하던가
깡통의 전장 좀 어떻게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