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3줄요약있음
현재까지 더퍼 클리어 직군에 포함되지 않는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래스터/데모닉/호크아이/환수사/도화가
이 중 제 본캐인 블래스터 얘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블래스터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이미지는 바로 "휠체어"입니다.
딜링타임에 전혀 움직이지 못하며, 제자리에 쳐박혀서 풀딜에 약 8초가량을 소비합니다(초각스 포함)
8초간의 딜링 타임이 전체 싸이클의 약 75퍼 가량의 딜지분을 차지합니다.
블래스터의 이 움직이지 못하는 컨셉에 대한 불만은 아브렐슈드때부터 주욱 제기되어서
카멘 때 폭발하게 됩니다
움직이지 못하는 컨셉은 잡기 패턴 / 상태 이상 패턴 / 게이지 패턴에 너무나도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카제로스 더퍼도 많은 포강들이 1관 이후 다 포기했습니다.
살아서 하는 분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애초에 맞으면 디질 지경인데, 쉴드 하나 믿고 제자리 8초딜을 어떻게 해?
인구수도 처박아서 그 시점부터 엄청나게 건의해 왔지만 좀처럼 개선은 없었고 추후 개선이 된 것이
1. 포격스킬의 공속 패치 + 포격 후 스페이스 쿨 초기화
2. 아크패시브로 받게 된 것이 포격모드 진입 시 순간이동 입니다.
1번 개선 매우 맘에 들어서 좋아했던 게 대부분의 블붕이지만 초각스가 추가되면서 또 다시
딜링타임은 이전과 비슷해졌습니다.
공속 개선 전 포격스킬 QWE 총 딜링 타임 약 8초 = 현재 QTWE 총 딜링 타임 약 8초
네.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다량투하 병신 같은 노드 선택 시 더 느립니다. 속속 끼고 하늘로 미사일 날려보내는데 1.5초)
2번 개 벼엉신 같은 순간이동 노드는 개인적으로 너무 열받는 패치였습니다.
앉고 나서 나오는 패턴에 대한 조치를 위해, 포격모드 시전 중 순간이동 스킬 키를 달라고 한건데
뭔 시전 시 순간이동 -_-. 순간이동해서 앉고 나서 나오는 8초 동안의 딜링타임 동안 나오는
잡기/상태 이상/게이지 패턴에 대한 개선은 조금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주욱 직게에서도 말이 나왔지만, 결국 아크그리드가 나오는 시점까지 해당 개선은 주지 않는군요.
네 그럼 아크그리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아크그리드로 포강의 경우 3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1. 기존과 플레이 감성은 완전히 동일하며, 포격모드의 공속을 올려주는 케이스
2. 포격스킬 W 를 곡사포 사용시 초기화 시켜주어 딜링타임을 오히려 늘리고 딜을 올려주는 케이스
3. 곡사포 Q 스킬과 애기밥통 강화를 통하여 딜압축을 시켜주는 케이스(폭탄목걸이)
대부분의 블래스터 유저들이 3번에 주목했을겁니다.
왜? 우리도 더퍼 깨고 싶거든요. 딜압축 받고 싶거든요
그런데 3번 아크그리드 조합을 읽어보면 또 얼탱이가 없어요
포강2 : 곡사포+ACT 강화
질서의 해 : 폭탄 목걸이
10P: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2.1%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폭탄 목걸이'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폭탄 목걸이' : 포격: 집중포화, 포격: 에너지 포의 피해량이 90.0% 감소하지만,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100.0% 증가한다.
17P: '운명: 폭탄 목걸이' 효과를 보유 중일 때 포격: 곡사포를 사용하면 초각성 스킬 제외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운명: 폭탄 목걸이' 효과를 보유 중일 때 A.C.T 의 피해량이 60.0/66.0% 증가한다.
18/19/20P: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0.45% 증가한다.
질서의 달 : 과열된 포탄
10P: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2.1% 증가한다.14P: 포탑 소환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17P: 포격 모드 진입 시 다음 사용하는 포격: 곡사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30.0/40.0% 증가한다.18/19/20P: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0.45% 증가한다.질서의 별 : 타임 온 타겟
10P: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4P: A.C.T 의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17P: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15.0/18.0% 증가한다.
18/19/20P: 포격: 곡사포의 피해량이 0.45% 증가한다.
질서의 달에 있는 과열된 포탄 17P 를 보면 포격:곡사포의 치적을 100% 증가한다......
뭐 얼추 보면 좋아보이죠?
해당 아크그리드 조합은, 기존 긴 딜링시간의 WE 를 90%딜감소로 아예 쓰지말고
곡사포 Q 랑 초각스킬만 쓰고 빨리 내리면, 애기 밥통으로 교감마냥 자동 사냥하라고 준 거에요
그런데 포격강화 직각의 효과는 치적40% 입니다.
치명을 단 하나도 안줘도 곡사포의 치적은 140%를 넘게 됩니다.
이런 시발 뭉가 풀효율이 119.3 %인데 치적 140%퍼요? 개발자가 게임을 하는게 맞습니까?
아예 치명을 안주고 아드레날린을 안써도 140%퍼요?????????
곡사포가 딜지분의 80퍼를 차지하는 것 도 아니고, 저거 채용해도 딜지분30%퍼 정도 예상되는데
그럼 나머지 딜링기 초각스킬과, 애기밥통 A.C.T 의 치명은 누가 책임져줍니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진짜 생각을 하고 넣어 놓은 건가요?
3번을 선택하면, 아크그리드를 전혀 적용하지 않은 상태의 포격풀딜보다 약 5퍼 정도 오히려 딜이
감소되고 사이클만 단축될걸로 예상이 되는데요.
문제는 이 조건이 특치 아드레날린 혼강2 뭉가2 일때라는 겁니다.
그래야, A.C.T. 랑 초각스 일반스킬이 치적을 받거든요.
그럼 위 세팅의 곡사포 치적은 얼마? 200퍼가 넘어요
아니 이해가 안돼 도저히
치적을 줄꺼면 포격스킬 전체 다 넣던가. 장난하나? 스마게식 블래스터와의 기싸움임?
ㅈ같으면 화강하면 되지않냐
네 더러워서 화강하고 있는데, 화강도 존나 문제 많아요.
이새끼 이때까지 단 한번의 너프없이 버프만 계속 받고 있는데도 주류가 되지 못하는데는 이유가 있음.
그건 다음 화강블래스터 개선시간에 다시 얘기하고
포강 아크그리드 미리 개선해주세요 존나 열받으니깐
솔직히 포강블래스터나 화강블래스터 말할게 존나 많은데 아크그리드 하나만 얘기했습니다.
요약
1. 아크그리드 때 딜압축 구조개선이라고 폭탄목걸이 노드를 줬다.
2. 딜링기를 3개로 압축 시켜놓고 곡사포 하나에만 치적을 100퍼를 주네? 근데 직각치적이 40퍼네?
3. 블래스터를 테스트를 해보고 게임을 하는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