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는 커뮤니티가 인벤밖에 없어서 이곳에 글남깁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갈망섬마를먹
댓글: 81 개
조회: 22050
추천: 58
2025-09-02 23:11:32
저는 게임을 많이 해온 유저이긴 하지만 주로 혼자서 즐겨온 사람이었기 떄문에 이런 커뮤니티 문화가 익숙하지 않습니다.(인벤 가입해서 1렙찍는것도 엄청 헤맸어요..) 가독성이 많이 떨어질 수도 있지만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쓸데없는 서론이 많이 깁니다. 아래에 요약 적어둘테니 빠른 확인 원하시면 내려주세요
* 기억도 순서가 많이 헷깔리기도 하고 심란하기도 해서 글이 많이 두서없어요. 이 역시, 양해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해당 글에 대한 인게임 캡쳐 등의 증거는 없습니다. 곁에 믿을만한 사람만 두었다고 생각했고, 애당초 저는 게임을 주로 혼자서 즐기는 유저였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증거도 없이 보석을 홀랑 빌려준 점에 대해 멍청하다고 욕하시는 것도 인정합니다. 스스로도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친했던 지인을 잃었고, 아직까지도 심란하고 조언을 구하는 와중에도 그러한 말만큼은 듣고싶지 않습니다. 정말... 부탁드립니다.




상황은 모코코에 가까웠던 시절에서부터 몇년 동안이나 알고 지내온 지인-N에게 7렙 보석 8개를 빌려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서 N은 제게 있어 단순히 친했다라는 단어 하나로 함축되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어지간한 실친들보다, 혹은 감히 그 이상으로 친했다고 말해도 될 정도로 친했어요.
처음으로 인게임에서 만난 친구를 직접 만나러 타지역까지도 가봤습니다. 정말, 정말 친했어요. 그래서 더더욱 믿기지가 않네요.




아래는 제가 겪은 상황을 순차적으로 정리했습니다. 계속 말씀드리다시피, 물증은 없어요. 아래 언급된 날짜만을 정확하게 아는 이유는, 카톡에 같이 놀았었던 기록이 있기 때문입니다.




[0] 7렙 보석 8개를 정확히 언제 빌려주었는지는 생각나지 않습니다...최근 1-2주 피방을 처음으로 다니기 시작했었는데 그때였던것만은 확신합니다.
N은 보석을 빌려주어 고맙다며 자신이 고대 악세로 넘어가기떄문에 자신이 쓰던 악세들을 제게 준다고 했었습니다. 자신이 썼던 쓸만한 악세들이라고 하면서요.




저는 로아에서 레이드보다 <내실>을 주력으로 즐기는 유저였고, 골드 및 보석은 솔로잉와 카던, 큐브를 직접 도는 것으로만 수급을 해왔었습니다.(빌려준 8개의 7레벨 보석들도 직접 만든겁니다)
앞의 이유로, 제겐 좋은 장비도 그닥 필요로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괜찮다 대답했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쓸만한 악세들이면 그냥 본인이 팔아서 골드벌이에 쓰는게 좋지 않을까 싶었으니까요. N은 레이드에 관심이 많았기도 했고요. (+최근에 모르둠에 빠져서 많이 다니는만큼 제게도 같이 가자고 졸랐기도 했어요.)
하지만 보석을 빌려준 데에 대한 보답을 하고 싶었는지 N은 결국 제가 받지 않은 악세들을 당시 함께 있던 저의 실친이자 N과도 친분이 생긴 H에게 주었습니다. (H역시 저와 비슷한 내실 유저로 스펙이 많이 좋지 않았거든요.)




[1] 8.26-27일 넘어가는 밤사이에 저와 N, 그리고 H는 밤에 영지에서 같이 놀았습니다. 이때까진 연락이 잘 된다고 생각했어요. N과 H, 저까지 셋이 있는 단톡방도 다 읽었고요.


[2] 8.28 N과 제가 갠톡을 주고받았습니다. 별 시답잖은 이야기를 잘 주고받았어요. 그리고 이때도 연락이 잘됐어요.
N은 늘 연락하면 답장이 빠른 편에 속한 사람이기도 했습니다.


[3] 8.29 N이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하지만 H와 저는 확인하지 못했어요. 매일 떠드는 단톡방도 아니었으니까요.


[4] 8.30 숙제를 돌리던 저는 캐릭터를 바꾸자마자 오프라인 상태로 있던 N과 마주치게 됩니다. 그래서 아는척을 했고 이때도 귓을 주고 받았는데, 나름 대답을 좀 잘 했던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그는 제게 UI조절 방법에 대해 질문합니다. 이에 대해 몰랐던 저는 방법을 아는 H에게 묻기 위해 단톡방에 들어가게되었고, 이때 N이 단톡방을 나갔다는걸 확인하게 됩니다.


[5] 8.30-9.2까지 무슨 일인가 싶어서 연락을 계속 했었습니다. 그리고 금일, 저는 인터넷에서 찾아본 방법으로 N이 저를 카톡에서 차단했다는걸 확인하게 됩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어안이 벙벙합니다. 카톡만 차단당했지 인게임 친구 목록엔 그대로 있기도 하고, 자꾸만 장난치는게 아닐까 아니면 뭔가 다른 사정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제가 뭐 오해해서 매도하는 글을 쓰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마저도 들고요. 
그럼에도 제가 이곳에 글을 남겨 조언을 구하는 까닭은, 자꾸만 내가 N에게 뭘 잘못했나 자책하고 답답하기만 한 이 상황을 어떻게든 타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연락을 더 기다려봐야할지, 아니면 물증이 없음에도 문의나 신고 등의 조치를 취해야할지,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약]
작성자가 친했던 지인N에게 7렙 겁5개 작3개 빌려준 이후로 연락이 되지 않음
갑작스럽게 카톡 차단을 당하며 연락조차 취하지 못하고 있음
해당 상황에 대한 물증은 없음
이 글은 작성자가 해당 상황에 대한 타개법을 얻고 싶어 작성한 글



++++++++++
떨려서 댓글 확인 못하고있다가 뒤늦게 확인했네요
다들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7렙보석은 제가 생각한 그정도의 가치가 아니었군요ㅋㅋㅋㅋㅋ직접 빚어서...로아경제도 잘몰라서 정말 몰랐어요. 제 시간은 아직 7멸홍 쓰던 때에 멈춰있어서 그랬나봐요. 왜 그렇게 몸만큰 모코코 취급을 당한건지 이제 조금 알것같기도...


닉네임 공개하라는 댓글 많이 적어주셨는데, 이에 관해선 조금 신중하고 싶습니다 우편도 보내봤고(이틀 지나긴했지만) 아직 친창에 있으니까 대화의 여지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__제발_..
정말 혹시 피치 사정으로 일어났을지도 모르는 헤프닝을, 제 막연한 추측으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게된다면 정말 견디기 힘들 것 같거든요 물론 미심쩍은 부분이 더 크긴 하지만요ㅎ..


그래도 많이 위로받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이 많이 해소된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Lv1 갈망섬마를먹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