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그리드가 지금 불타는 이유는 꽤 복합적입니다.
그런데 한 두 가지 방면만 보고 이걸로 왜 호들갑임? 이러고 있으니 이해를 못 하는 거죠.
그래서 제가 느낀 불합리한 점들을 좀 얘기해 보겠습니다.
코어가 뜨고 잘 뜨고 이전에 아크 그리드의 옵션에서 이미 화가 난 직업들이 많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혼돈도 아니고 뭔 각인 별 3개 주는 질서 코어에 대놓고 똥이 박혀있는 경우도 많죠.
그런데 까더라도 알고 까려고 연구라도 해보려고 해도?
트리시온에 아크 그리드는 없어서 직접 파밍해서 먹어야 실험이고 연구고 할 수 있는거죠
근데 뜨질 않으니 뭐 어떻게 할 수가 있나?
이게 화가 안나면 그냥 출가를 하시면 됩니다.
이미 부처의 경지에 오르셨어요.
파밍이나 득템의 재미니 장기 컨텐츠니 뭐 이런 얘기들 하는 사람들이 있긴한데
애초에 먹어서 기쁠까?부터 의문이 들고 있는데 먹지도 못하고 있는거라구요.
그리고 코어 등급에도 문제가 좀 있다고 생각하는 게
하드에서 전설~고대가 뜨는데 전설은 노말에서나 보상으로 줄 법한 쓰레기고
고대는 유물이랑 별 큰 차이도 없어서 누가 먹었대도 부럽지도 않고
내가 먹었다고 유물 먹은 것보다 크게 기쁠 것 같지도 않아요.
전설 코어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얘는 노말 보상이어야 될 애가 하드에서 맨날 뜨고 있다는 겁니다.
이럴게 아니라 유물-고대 차이를 좀 주고 하드에선 유물부터 뜨게 만들었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유물로 아크 그리드 쓸 수는 있게 해주고 고대를 유물이랑 차이점 둬서 파밍과 득템을 챙겼으면 된다는 거죠.
마지막으로 정가인데 이거는 진심으로 설명이 필요한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월급을 실적에 상관 없이 가챠로 주는데 그냥 운 좋아서 월급 많이 받은 사람을 보너스도 많이 주고 있는 상황이고
이게 화가 나는 게 이해가 안되는 사람도 출가하십쇼.
사회와 당신은 맞지 않습니다.
아크 그리드의 발동 옵션, 등급 별 옵션, 파밍 구조, 정가의 구조
이 중 어느 한 구석도 멀쩡한 데가 없어요.
이게 불타지 않을 수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