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직업만 아크 그리드 코어에 구조 개선이 쳐박혀있는데
워로드 앜패에 앞대쉬 쳐박힌거랑 감성적으로 다르지 않다고봄
수학적으로 생각해보면
그나마 했던 코어파밍 설문조사가
리샤의 편지때 8명이 4+종막 돌아서 2명이 고대 먹는다고 했으니까 8*12= 96개 코어중에 2개니까 고대를 2.1%로 보고
유물+고대 합산 체감이 10%는 되니까 유물을 저 5%보단 넉넉하게 7.9%로 보면
대략적으로 하드에서 코어 드랍율을 전설90% 유물7.9% 고대2.1%로 보고있는데
그럼 전설=4 유물=15 고대=50 정수니까
1코어당 평균 기대점수는 5.835점
n코어당 평균 기대점수=총점 평균 5.835n점이니까, √50.627775n의 총점 표준 편차σ를 갖을거고
목표점수는 600-(첫클상자 4막10+종막20)= 570점
Z-점수=(목표 점수-총점 평균)/σ=(570-5.835n)/√50.627775n이고
정규 분포표에서 -3.0=<Z-점수=<3.0 범위 내정도만 생각한다는걸 고려해서 (이외 0.28%)
정규분포표를 뽑아보면 (코어 갯수는 정수이므로 n=98에서 정수 근사값표기)
이럴테니까
이렇게됨
매 표준편차구간마다 대략 1주씩 밀릴거라는걸 알수있음
선을 대충 긋기도했고, 주마다 12개 단위로 움직여서 체감이 잘안되지만
10주차에 정가못한 사람 = 4.85% 니까, 대부분은 9주내로 질서 3개 유물 정가가 끝나는 구조임
6주차에 하는사람= 0.64%지만, 7주차에 하는사람 = 10.9%가량이니까
많이 차이난다~ 해도 대부분은 3주가량 뒤쳐지게 됨. 4주이상 차이나는 케이스는 1% 미만이 될거임
11주차에도 못한놈은 0.32%고, 6주차도 0.64%니까
이때, 3주가 크냐 안크냐가 받은 코어 꼬라지가 직업마다 다 다르니까 느끼는 체감이 다를수밖에 없음
둘다 하드가는 층에서 3주딜레인데, 구조개선 쳐박힌 직업놈들은 더퍼 생각해도 3주씩 딜레이나면 민감해지지
작년 밸패가 1 3 5 8(아크패시브픽스) 9 10 하고, 올해 2 5 6 했으니까
저 앜패때마냥 긴급픽스 ㅇㅈㄹ하면서 세트 너프때리면 극소수빼곤 맛도 못보고 너프당하는거고, 그때 다른세트 쓰는게 나을정도로 너프 해버리면 또 그건 그거대로 정가준비하던 애들사이에 박탈감만 주는거 같은데 ㅋㅋ...
일단 유물확률이 실제로 얼마나 될지 누가 통계 조사 함 해보면 좋을듯. 첨엔 대충 88 10 2로 했는데, 지금정도로 구간 좁혀봐도 보통 격차(7-10주차 3주차)는 동일함. 극단값 차이가 좀 줄어들긴하는데, 고대 포인트가 50이나 되는이상 유물드랍률 5%내외차이론 큰 변화 없는듯
극단값을 좀 잡았으면 좋겠다
극단적으로 이번주에 유물 3셋먹고 활성화한 사람조차 있으니까. 저 위의 정규분포에서 0.14% 영역에 들가는 사람들
이러나 저라나 잡 고대코어도 아니고 유효 고대코어 먹어도 정수주는건 말나왔을거고. 코어를 먹었을때 사용 or 갈아서 정가재화 획득 선택이 돼야 극단적인 파밍속도 차이가 안날텐데, 지금은 유효면 사용도 하고 정가 재화도 받는 구조인데 코어가 주당 12트라서 표준편차고 나발이고 위 정규분포표대로 극단값이 너무 심해지니까
기존구조개선 세트 없이 앗싸리 다 기존이랑 다른 사이클을 유도하는 세트만 3개씩 넣었다? 그랬으면 차라리 나았을거 같음
애초에 로아는 장기백부터 해서 편차덜나는 원조 정가겜이라서 선택한 사람이 더많을텐데, 도파민 땡깡부리던 애들이 유입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도파민 원하면 무기 파괴되고 재련 하락하는 그런게임 하러가야하는거 아닌가? 왜 로아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