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직업 10가지를 순위별로 확장해서 추천해 드릴게요.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초보자도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는 직업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로스트아크 직업 순위 TOP 10
1. 서포터 계열 (바드, 홀리나이트, 도화가)
왜 추천하나요? 파티 플레이에서 딜러만큼의 스펙을 요구하지 않아 육성 부담이 적습니다. 또 파티 매칭이 빠르고, 파티원의 생존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레이드 트라이에서 부담이 적습니다.
2. 충동 데모닉
왜 추천하나요? 변신하면 체방이 증가하고, 복잡한 딜 사이클 없이 스킬을 난사하는 방식이라 조작이 매우 쉽습니다. 각성기 사용 시 잠식 게이지를 모두 채워주므로 관리 부담도 적습니다.
3. 인파이터 (충격 단련, 체술)
왜 추천하나요? 스킬이 모두 즉발형이라 조작이 쉽고, 높은 체력과 이동기를 이용한 뛰어난 생존력을 가졌습니다. 무력화와 파괴 능력도 좋아 파티 기여도가 높습니다.
4. 워로드 (고독한 기사, 전투 태세)
왜 추천하나요? 압도적인 체방과 방어 능력으로 '탱커' 역할을 수행합니다. 레이드 보스 패턴을 맞아도 버틸 수 있어 생존력이 매우 뛰어나고, 파티원에게 방어막을 제공해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줍니다.
5. 환류 소서리스
왜 추천하나요? 즉발 스킬 위주로 운영되어 딜을 넣는 난이도가 낮습니다. 순간 이동기 '점멸'을 자주 활용할 수 있어 생존력이 뛰어나고, 무난하게 지속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6. 건슬링어 (피스메이커)
왜 추천하나요? 세 개의 총을 바꿔가며 싸우는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순간 폭딜과 지속 딜이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직업입니다. 높은 기동성으로 보스의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어 숙련도가 쌓일수록 재미있습니다.
7. 배틀마스터 (초심)
왜 추천하나요? 초심 각인을 채용하면 마나 관리가 필요 없어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인 시너지 효과가 뛰어나 파티에 기여하는 바가 크고, 스킬 쿨타임이 짧아 시원시원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디스트로이어 (분쇄의 주먹, 중력 수련)
왜 추천하나요? 무력화 1티어 직업으로, 레이드에서 무력화가 필요한 보스 상대로 큰 활약을 합니다. 체력이 높아 잘 죽지 않고, 스킬들의 범위가 넓어 잡몹 처리가 편합니다.
9. 블레이드 (잔재된 기운)
왜 추천하나요? 백어택을 활용하는 암살자 직업입니다. 딜 포텐셜이 높고, '아츠'라는 스킬을 활용해 공속과 이속을 증가시키는 플레이가 매력적입니다.
10. 스카우터 (진화의 유산)
왜 추천하나요? 스카우터는 드론을 활용하여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직업입니다. '변신'을 통해 무적 상태가 되는 등 높은 생존력을 자랑하며, 컨트롤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 친구 말 듣고 골라도 되나여?
혹시 이거 말고도 유명한 뉴비 전용 캐릭 있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