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 관문 ]
호두 기믹 카단 3+1 사용
보스 기준 6시에서 카단 3칸을 사용한 뒤 보스 기준으로 3시 or 9시로 전원 이동
=> 어차피 약점 포착이기 때문에 어디서 때려도 상관이 없으며 6시에서 에스더를 사용하는 공대장이 어그로가 잡혀도 3시 or 9시로 어글이 잡힌 공대장이 이동하면 이동하면서 카단이 맞으면서 호두 확정으로 파훼 가능
이후 +1까지 사용해서 딜 몰아주시면 됩니다.
-> 공대 화력에 따라 카단을 사용하듯이 샨디를 사용해서 밀어도 됩니다. 샨디 +1 사용으로 쿨감을 받으면서 딜을 하는 편이 화력적인 측면에서 괜찮습니다. 다만 공대에 아덴캐가 많다면 오히려 딜이 덜 밀릴 가능성도 있으니 알잘딱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막 히든 vs 이난나 3+1 택틱
두 경우로 갈리는데
딜찍인 파티는 첫 저가에 -> 카운터 -> 히든으로 사지암바 기믹 스킵하면 OK
딜이 아슬하거나 부족한 파티는 사막 쌍검 <-> 장창 페이즈에서 이난나 3+1 사용 (사고 방지)
이난나 3칸 사용 후 10초 뒤에 +1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프 갱신 개념)
이난나 +1 사용 후 (공증 50% 버프) 극딜 타임 잡으시면 좋습니다.
이후 사막 일자맵에서 타임어택 페이즈 이후 어지간하면 사지암바에서 카단 3칸으로 마무리 됩니다.
이 마저도 딜이 부족하면 두 번째 저가 -> 카운터 -> 히든카단 사용
[ 2-2 관문 ]
딜이 강한 파티 -> 520줄 타임어택 페이즈에서 아만 3칸만 사용
ㄴ 공대 화력 측정 기준은 520줄 때 아만 3칸이 안 찼다면 딜이 강한 파티입니다.
딜이 애매한 파티 -> 520줄 타임어택 페이즈에서 아만이 3칸 + 0.8 칸에 도달했을 때 아만 3칸 사용후 +1까지 사용할 것
딜이 딱코인 파티 -> 520줄에 3+1 사용
이후 에스더 잠구시면 됩니다.
Tip. 짤패 숙련도가 올라오면 정산을 1번 보고 정산 게이지가 거의 다 찰때 2-3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컷신을 볼 때 정산 게이지가 올라가는데 게이지가 정산 게이지가 약 85%가 찼을 시 컷신을 풀로 보면 2-3 입장 직후 풀정산 패턴이 나옵니다.
=> 2-3 진입과 동시에 풀정산을 보는 택틱이 가장 베스트 택틱이며 유도가 가능한 상황이면 유도하시면 좋습니다.
[ 2-3 관문 ]
입장 즉시 풀정산 진행 -> 곧바로 아만 3칸 쓰시면 됩니다.
입장 후 풀정산을 하지 않을 때 -> 최소 20초 이내로 아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패턴 때 아만 즉시 사용합니다.
첫 기믹 타임어택 페이즈에서 에스더 게이지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에스더 게이지가 타임어택 페이즈와 동시에 3칸이 딱 차는 상황이다 -> 이미 화력이 충분한 파티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1은 포기하고 3칸 확정타를 노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에스더 게이지가 타임어택 페이즈 시작 지점에서 3.3칸이 찬 상황이다 -> 타임어택 페이즈 20초 부근에서 아만 3칸 사용한 뒤 자연으로 차는 +1 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초각성 택틱이 갈립니다.
딜이 잘 안몰렸다 -> 초각성으로 타임어택 기믹을 넘기기
딜이 충분하다 -> 아리아 버프를 확인하고 초각성 뎀증 버프가 있으면 타임어택 기믹을 파훼하자마자 초각성을 당겨줍니다. 타임어택 페이즈 이후 시간을 돌려주는데 이 때 초각성이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 가장 딜이 부족한 구간이 타임어택 페이즈 이후 언령 기믹까지 이 사이가 딜이 가장 부족합니다.
언령을 최소 광폭화 30초 전에 뽑아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초각성을 확정타로 맞춰 빠르게 언령까지 가야합니다.
언령 파훼에 성공하면 거의 끝났습니다. 언령 파훼 이후에도 시간을 1분 늘려주는데 이 때 프리딜탐이니까 무력화 성공 직후 버프를 모두 올려 빠르게 딜을 몰아줍니다. 이 때 아드가 있다면 마지막 아드 털어줍니다.
마지막 히든 "공 아만" 타이밍은
이 텍스트가 출력되자마자 사용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히든 아만에 실패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빛 장판으로 이동 (정석 파훼 방법이 있으나 굳이 알 필요까진 없습니다)
이미 3칸 아만이 나간 상황이기에 무조건 이 타이밍에 아만 +1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죽음 선고에 걸려서 10초 시한부가 있다 한들 침착하게 아만 +1 사용하면 아만 +1 데미지가 들어가면서 클리어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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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사소한 팁
2-1 컷신 후 나오는 저가 -> 카운터 기믹에서 첫 저가는 화면이 줌 인 or 줌 아웃을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편합니다.
저가 이펙트가 출력되기 전 화면이 줌 인이 됐다 -> 매우 높은 확률로 본인에게 날아옵니다.
저가 이펙트가 출력되기 전 화면이 줌 아웃이 됐다 -> 날아올 일이 없습니다.
(예시 움짤) => 움짤 상황은 줌 아웃이 된 상황
움짤처럼 살짝이라도 줌 아웃이 되면 100% 본인은 저가가 아닙니다.
줌 인이 된다 => 본인 혹은 양옆 인원이 저가입니다. 반응하셔야 합니다.
또한 본인 장판은 반드시 끝자락 부분에 캐릭이 자동으로 위치합니다.
장판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본인 캐릭터가 위치한 끝자락 장판을 찾으면 파훼 가능합니다.
+ 바닥의 문양으로 날아올 방향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2-2 정산 기믹에서 빨파가 같이 붙어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빨강 파랑 다같이 비벼도 노랑이 완성되니 일단 본인이 표식이면 공대에서 정한 시간으로 모여서 마구 비벼줍니다.
안전하게 할 생각이라면 그냥 풀정산 심포 후 6시에서 표식자 4명끼리 뭉쳐서 비비기 하셔도 됩니다.
(서폿은 6시 위치에 지속적으로 쉴드 + 율광미 감아주기)
특히 표식자가 장판을 맞은 뒤 기상기를 쓰면서 줄이 끊어지는 사고가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다운되면 심포를 믿고 기상기를 아끼시는 편이 가장 좋으며
혹시나 파트너가 기상기로 이동한다면 곧바로 따라가야합니다.
2-3 마지막 언령 붕괴에서는 보스 협카 판정이 매우 앞에 있습니다.
보스가 걸어가면서 협카를 시전하기 때문에
저가 -> 양옆 안전 후 보스 헤드로 이동 후 충분히 떨어지고 나서 협카를 쳐야 합니다.
(움짤 예시) 앞으로 이동하면서 협카가 나오기 때문에 헤드에 딱 붙어있으면 매우 높은 확률로 카운터 씹힙니다.
이 협카를 성공해야만 무력 시간이 더 주어지기 때문에 저가 -> 양옆 안전까지만 스킬을 사용한 뒤
스킬 잠구더라도 헤드로 이동해서 거리를 충분히 벌리고 협카부터 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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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하드 2관 ㅎㅇㅌ!
* 편집중에 끄적여본 글
궁금한거 있으면 답변해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