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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설계랑 보상설계 난 개인적으로 맞다고 봄.

사사게아니야
조회: 100
2025-09-08 00:09:05
하드가 ㅈㄴ 어렵다.
이건 사람마다 평가가 다르고 기준이 다른거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는 없는데

노말은 ㅈㄴ 쉽게 가야하는 방향은 맞다고 봄.

보통 본캐1 나머지 부캐 이렇게 육성을 잡을탠데.

그러면 당연히 본캐가 하는 레이드는 어려워도 괜찮다고 생각함. 일주일에 한 번 가니깐.

대신 부캐 노말단으로 피로도 조절을 시키는거임.

근데 1730 여러캐릭 키우는 사람은 어떻게 하냐.
이부분 때문에
노말의 보상이 막 하드랑 엄청난 차이는 안나게끔.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거임.

부캐 1730까지 하드로 다 다니기엔 너무 피곤할 수 있으니.
하1노2 처럼 덜 피곤하게 빼도 보상은 어느정도 챙길 수 있는
체계를 선택한거로 봄.

그러면 본캐도 하1노2가지 왜 하12가냐 하겠지만.
사실 결국 최종으로 가는건 고대를 먹기 위함인데.
노말과 하드는 고대 드랍률 차이가 큼.

그렇기에 본캐는 그래 고대 먹어야 하니깐 하드 가자 할 수 있음.

이렇게 보면 지금의 보상설계가 나는 제일 적당하다고 봄.

여기서 하드의 보상을 ㅈㄴ올리고
노말의 보상을 ㅈㄴ 낮추면. 그로인해서 하드를 가야만 한다는
압박감이 로생을 질리게 만들 것 같음

참고로 난 운명도 못키는 상태니 넌 코어가 잘 떠서 그렇게 생각한다는 말은 노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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