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RPG다 어쩌고가 황당해서 쓰는글
길게 썼다 괜히 번잡해서 다 지웠음.
이 게임은 부캐릭 육성을 권장...이 아니라 강요하는 다캐릭 강요게임이다.
다캐릭을 넘어 사실 다계정 강요 게임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신뢰도 도입하고 조금 나아지긴 했지
이 게임이 RPG라고 하는데... 나는 다캐릭 권장 게임의 숙제가 이렇게까지 피곤한 사례를 본적이 없다
니네 이거 한번 깨고 뭐 어렵네 쉽네 적당하네 하는데
니네 이짓거리 매주해야한다니까? 매주 6캐릭씩 해야한다고
하드 1관문만 공략이 56분이 나오는데 2관문은 나오면 몇분일거같냐? 1시간 30분 예상한다
1시간 30분짜리 공략을 숙지하려면 몇시간이 걸릴거같냐?
그걸 습득하고 체화하려면 며칠이 걸릴거같고?
카멘 더퍼 공략 끽해야 50분짜리 숙지하는데 보통 300시간정도 쓴걸로 알고있다
그리고 매주 니가 만날 공대원 56명이 다 그리하리라고 확신하냐?
나는 요즘 이 게임이 RPG게임이라기보다
짤패 하나하나에 모르면 뒈져야지를 기본으로하고 거기에
RPG식의 기믹 유격을 추가한 더 악질적인 게임이라고 느끼고있다.
그리고 이게임 주 고객층이 어딘데
하루에 12시간씩 게임에만 시간을 갈아넣을수 있는 애들이 타켓은 아닐거아냐
카제 난이도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하자면
노말을 이따위로 낼거면 하드가 더 쉬워야했고
하드가 저따위로 나올거면 노말이 더 어려워야했음
걍 지들이 씨부린대로 모르둠정도만 되도 적당했을거다
노말모르둠 vs 하드모르둠정도로
지금 카제로스 노말? 크라티오스가 더 어렵더라 ㅅㅂㅋㅋㅋㅋ
노말 백날천날 돌아봐야 하드를 가기위한 숙련도가 아예 안쌓이다
오히려 저기 계속 돌면 레이드 실력이 퇴보하게 생겼던데?
요약
1. 이게임은 다캐릭 권장 권장 강요게임이다. 피로도가 6배로 쌓이고 니가 만날 공대원은 레이드 하나당 56명이다
2. 레이드 하나에 게임 플레이 시간을 전부 갈아넣을수는 없다.
3. 이 게임 주 고객층은 하루에 12시간씩 게임만 할수있는 사람이 아니다.
4. 시간이 없으면 노말로 선회하는건 좋은 방법이다. 그런데 지금 카제로스 노말을 백날천날 돌아봐야 숙련도가 쌓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