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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재학햄이 한 패치중에 이건 씨발 좀.. 하는것들
주관적 기준임
1. 내실 익스프레스
<= 이거 하나로 내실 모으는 재미로 하던 라이트 유저들 죄다 몰살당함
의도는 레이드 해야되는데 내실 귀찮지 ?
걍 한시간 뺑이 치면 딸깍으로 해줄게 ㅎㅎ 였나본데
모험하는 감성으로 하던 라이트 유저들 이거 한방에 죄다 로아 접었음
재앙이가 겜할 시간 없는건 당연한데.. 진짜 주변에 딱 한명이라도 겜 존나 하는 직원 두고 걔 의견 물어봤으면 절대 딸깍 하나로 섬마 신뢰도 모험의 서 죄다 주진 않았을거임
그냥 스킬포인트 물약 같은 필수요소만 주는 방향으로 줬겠지
근데 이것도 아 얽혀있는거 많고 보상체계 바꾸려면 할거 존나 많아지네 그냥 싹 다 진행시켜
이런 마인드로 해서 레이드보다 내실쪽에 관심 많던 유저들 싸그리 죽여버린게 레전드
거의 핫딜한답시고 혼돌 내놓던거랑 동급
재앙이는 역시 개발자 마인드라는것만 확인할 수 있었음
2. 엘릭서 변경
752 641 633 택틱에 뭐 기소 질서혼돈 택틱 리롤 리세마라 대가리 터질만하니 바꿀만했다고 생각함
쉽게 바꾼건 ㅇㅋ
근데 바꾸면서 왜 전부 옵션선택 삭제하고 , 4개는 그냥 나올때부터 있는걸로 던져주는건지 모르겠음
유입 친화적 패치를 하고 나생문 줄일거면
그냥 옵션선택도 기존처럼 할 수 있게끔 해주던가 ㅋㅋㅋ
기존이 처음 개념 배울땐 좆같아도 이게 터득하면 금방 졸업 가능한 구조였다면
바뀐 이후론 그냥 순수 99% 운빨 컨텐츠가 됨
더 의아한건 엘릭서 옵션선택 이전완화로 다들 싱글벙글하며 만족하던 와중인데 뜬금없이 바꾸면서 긁어 부스럼 만든거
아예 쌩유입 생각하면 옵션선택도 그대로 들여왔으면 되는걸 그 와중에 아 그래도 골드 소모 시켜야되니깐 ~ 이러면서 플레이 감성 좆박게 만드는게 하 참 재앙이스럽구나 싶음
3. 노말 난이도 기믹패턴 삭제
상아탑이 대호평 받은건 여러요소도 있지만 필수 기믹과 짤패가 완전 동일하고 스펙차가 있기에
노말 숙련이 되면 자연스레 하드 숙련이 되는 구조였던게 컸음
근데 3막 공략 길다고 기믹들 노말만 죄다 삭제해서 , 어차피 하르둠 가야되는데 굳이 두번 세번 레이드 공략 더 보게 만듬
1680 올 정도면 어쨌든 로아 어느정도 하려는 마인드가 잇다는건데
뭔 쌩모코코 취급하듯 해놔서 하르둠 가려던 애들은 또 이중고를 겪어야 함
이번 4막 종막도 너무 노말은 개좆밥으로 만들어놔서
노말런을 한다한들 숙련도가 쌓일수가 없음
난 오배부터 하면서 중간에 공백기간도 꽤 있었지만
그 기간동안 강선이 욕한적은
로아 시즌2 오픈 당시밖에 없는데 (호언장담 하더니 서버 터져서 이틀동안 말아먹음)
재학이햄은 후.. 모르겠다
강선이 시절에는 그래도 일단 내놓으면 퀄리티는 확실했는데
재앙이햄 시절부턴 좀 짜치게 하는게 너무 많음
까놓고 레이드 퀄리티도 서막 + 123 + 종막 다 맘에 안듬
(모르둠은 웰메이드 인정)
발비쿠아일 + 카멘이랑 비교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