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 시스템 가이드
1. 개요
천상은 아이템을 파밍하는 곳으로, 레벨 1부터 10까지 존재합니다.
매주 기본으로 5회 입장권이 지급되며, 여기에 북미 전용 아제나 축복을 캐릭터 단위로 적용하면 추가 1회 입장권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단계별 개방 및 진행

3. 아이템 등급 구조
아이템은 흰템 → 초탬 → 희귀 → 영웅 → 전설 → 고대 순으로 등급이 올라갑니다.
천상 단계별로 획득 가능한 최저 아이템 등급이 다릅니다.
천상 단계최저 아이템 등급
1 ~ 2 | 흰템 - 고대 |
3 ~ 4 | 초탬 - 고대 |
5 ~ 6 | 희귀 - 고대 |
7 ~ 8 | 영웅 - 고대 |
9 ~ 10 | 전설 - 고대 |
팁: 첫 주에 전설 이상 아이템을 먹으면 5~6주차까지 프리패스로 진행 가능합니다.

4. 시련 시스템
시련은 파밍한 아이템으로 보스를 잡아 순위를 겨루는 시험장입니다.
(아크페시브, 각인, 보석, 룬들은 적용X, 케릭 T스킬 트포 적용O)
주간 보상: 클리어를 못해도 리셋 시 순위에 맞춰 지급
추가 보상: 보스에게 준 누적 피해량이 20%, 40%, 60%, 80%, 100%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 보상 획득
전투력 조건:
보스 메커니즘:
- 보스 단계별 필요 전투력
레벨필요 파워이전 레벨 대비 증가량
1 | 11,000 | - |
2 | 19,000 | +8,000 |
3 | 35,000 | +16,000 |
4 | 85,000 | +50,000 |
5 | 190,000 | +105,000 |
6 | 320,000 | +130,000 |
7 | 670,000 | +350,000 |
8 | 1,000,000 | +330,000 |
9 | 2,100,000 | +1,100,000 |
10 | 3,300,000 | +1,200,000 |
5. 시련과 천상 연계
순위보상 및 각종 스샷과 효과정보
1.술잔
회복 효과 (Restoration Effect):
Lv1: 활력 +600
Lv2: 치명타 확률 +5% / 스킬 쿨타임 감소 +5%
Lv3: 하이퍼 각성 기술 쿨타임 20% 감소
Lv4: 활력 +600
Lv5: 치명타 확률 +5% / 스킬 쿨타임 감소 +5%
Lv6: 하이퍼 각성 기술 쿨타임 25% 감소 / 이동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쿨타임 추가 감소
Lv7: 활력 +800Lv8: 치명타 확률 +5% / 스킬 쿨타임 감소 +5%
Lv9: 하이퍼 각성 기술 쿨타임 30% 감소 / 이동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쿨타임 추가 감소
Lv10: 활력 +400
Lv11: 치명타 확률 +18%
Lv12: 치명타 확률 +27%
Lv13: 활력 +600
Lv14: 추가 피해 +10%
Lv15: 추가 피해 +20%
2.향로
회복 효과:
Lv1: 특수 자원 회복 속도 증가(S)
Lv2: 활력 +600
Lv3: 특수 자원 회복 속도 증가(처치 시)
Lv4: 물리/마법 방어 관통 +8%
Lv5: 활력 +600
Lv6: 치명타 시 낮은 확률로 적 방어 무시
Lv7: 물리/마법 방어 관통 +8%
Lv8: 활력 +800
Lv9: 보스 방어 일부 무시
Lv10: 물리/마법 방어 관통 +12%
Lv11: 활력 +400
Lv12: 치명타 시 일정 시간 적 방어 무시
Lv13: 물리/마법 방어 관통 +12%
Lv14: 활력 +600
Lv15: 적 방어 완전 무시
3.휘슬
회복 효과:
Lv1: 특수 자원 회복 속도 증가(처치 시)
Lv2: 활력 +600
Lv3: 일정 시간마다 공격/이동 속도 크게 증가
Lv4: 전투 중 특수 자원 회복 속도 증가(M)
Lv5: 활력 +600
Lv6: 전투 중 특수 자원 회복 속도 증가(L)
Lv7: 추가 피해 +8%
Lv8: 활력 +800
Lv9: 공격 시 및 처치 시 추가 피해(+15%)
Lv10: 추가 피해 +10%
Lv11: 활력 +400
Lv12: 하이퍼 각성 사용 시 15% 추가 피해 20초간 증가
Lv13: 추가 피해 +10%
Lv14: 활력 +600
Lv15: 추가 피해 +20%
4.종
회복 효과:
Lv1: 활력 +600
Lv2: 치명타 확률 +10%
Lv3: 일반 및 약한 몹에게 피해 +10%
Lv4: 활력 +600
Lv5: 치명타 확률 +10%
Lv6: 네임드/챌린지 몹에게 피해 +10%
Lv7: 활력 +800
Lv8: 치명타 확률 +10%
Lv9: 보스에게 피해 +10%
Lv10: 활력 +400
Lv11: 추가 피해 +10%
Lv12: 네임드/챌린지 몹에게 피해 +15%
Lv13: 활력 +600
Lv14: 추가 피해 +10%
Lv15: 보스에게 피해 +15%
5.마스크
회복 효과:
Lv1: 스킬 쿨타임 감소 +10%
Lv2: 활력 +600
Lv3: 무력화된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 +20%
Lv4: 스킬 쿨타임 감소 +10%
Lv5: 활력 +600
Lv6: 넉백 대상에게 피해 면역 +20%
Lv7: 치명타 확률 +10%
Lv8: 활력 +800
Lv9: 치명타 피해 +20%
Lv10: 추가 치명타 피해 +20%
Lv11: 활력 +400
Lv12: 무력화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 +30%
Lv13: 활력 +600
Lv14: 넉백 대상에게 피해 면역 +30%
Lv15: 치명타 피해 +15%
6.거울
회복 효과:
Lv1: 활력 +600
Lv2: 스킬 쿨타임 감소 +10%
Lv3: 일반 및 약한 몹에게 피해 +10%
Lv4: 활력 +600
Lv5: 스킬 쿨타임 감소 +10%
Lv6: 네임드/챌린지 몹에게 피해 +10%
Lv7: 활력 +800
Lv8: 스킬 쿨타임 감소 +10%
Lv9: 보스에게 피해 +10%
Lv10: 활력 +400
Lv11: 치명타 피해 +15%
Lv12: 네임드/챌린지 몹에게 피해 +15%
Lv13: 활력 +600
Lv14: 치명타 피해 +15%
Lv15: 보스에게 피해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