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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충억에 대한 오해

이거맞냐진짜
댓글: 3 개
조회: 150
2025-09-08 14:06:33

질서의 해 코어 : 충격 억제 (충격 단련 전용)

[10P]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충격 억제'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충격 억제' : 기력 스킬 사용 시 더 이상 충격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기력 스킬 적중 시 획득하는 투지 에너지가 30.0% 증가한다. 투지발산 사용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모든 기력 및 충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17P] '운명: 충격 억제' 효과 보유 중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가 10.0/15.0% 증가하고,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10.0/12.0% 증가한다.
[18,19,20P] 충격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3%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기력 절약 (충격 단련 전용)

[10P]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기력 스킬을 3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기력 스킬의 기력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0.0/1.0% 증가한다.
[18,19,20P] 충격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역발산 (충격 단련 전용)

[10P] 죽음의 선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 증가한다.
[14P] 풍신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1.0% 증가한다.
[17P] 파쇄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1.0/25.0% 증가한다.
[18,19,20P]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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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충격억제와 역발산을 같이 사용할줄은 몰랐을거라는 오해가 있는데
저게 한세트임 아크그리드 아이템 사전보면 같은 세트끼리 순서대로 나열되어있음
두 코어는 둘다 3번째에 위치해 있으며 개발진 오피셜로 세트임
저 두개를 같이 쓰는거에서 찐빠가 난게 아니라 근본 문제는 해 : 충격억제 코어의 한문장 찐빠난걸로 시작됨

"너네 풍파죽에 딜압축 해줄테니 2기 6충 하지말고 5기 3충 써 충격 3개로만 딜해"
흡사 권왕과 비슷한 구조로 설계 하려한게 개발진 의도인데
해 : 충격억제 옵션의 '기력 스킬 사용시 충격 게이지 획득 불가' 이 문장이 찐빠가 난거임
이 정도 패널티는 6충을 그대로 쓰는데 크게 부담을 주지 않아 그대로 6딜 트리를 쓰고 있음
만약 이 문장이 '충격 스킬 적중시 투지 에너지 획득 불가' 이렇게 바뀌면 모든게 맞아 떨어짐
더 이상 충격스킬이 아덴을 못채워주니 6충 트리를 사용하면 사이클이 안굴러감
풍파죽 가동률을 올리려면 아덴을 빠르게 켜야하니 강제적으로 풍파죽만 딜로쓰고 5기력 스킬을 채용해야함

마치 다른 세트끼리 조합하여 생긴 문제라는 오해가 있어서 쓰는글
그냥 한문장 잘못써서 생긴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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