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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분노주의) 내가 생각하는 아크그리드 쓰레기같은 요소

로아뉴늅
댓글: 9 개
조회: 248
2025-09-10 13:14:45
1.노말과 하드의 보상 문제

4막 기준으로 작성함.

가난한 글쓴이는 온몸을 비틀어 겨우 스펙컷을 첫주에 맞춰놨고 계속해서 잔혈을 따내며 기분좋게 레이드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보상은 16전설로 드랍됨.

여기까지는 그럴수있음 근데 비교적 돈을 ㅈ도 안쓰는 노말을 다니는 내 친구는 유물 2개가 나왔다.

쌀숭이 마인드를 버리고 시작한지 얼마안된 내가 첫주차 하드클하려고 돈, 시간 버려가며 ㅈㄹ을 해봐야 패배감, 무력감만 생김.

꼬접마려움 (운빨요소)1스택

2. 운이 모든것

자 위에는 그동안 많이 겪었던 로아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 그럴수있다고 치겠다.

근데 ㅅㅂ 만약 자기가 사용해야 하는 코어가 뜨지 않는다면 느끼는 그 불쾌감 [꼬접마려움 (운빨 2스택)]
정가마저 뜨는 코어의 등급에 따라 그 재료 드랍수가 정해지는 역겹고 패배감이 느껴지는 시스템 [꼬접마려움 (운빨 3스택)] - 이거 기획한 샊 ㅇㅇ는 진짜 반성해라

정가 재료를 모아봤자 정가 재료 갯수별로 유물,고대를 나눠놓은게 아닌 또 또 또 또 또 유물, 고대 랜덤 드랍으로 획득하는 시간 끌려는게 느껴지는 더러운 파밍 방식 [꼬접마려움 (운빨 4스택)]

코어에 들어가는 젬마저 돈을 쪽쪽 빨아먹으려고 하는게 보이는 불쾌감 - 가공비용 100%증가도 진짜 조심해라 [꼬접마려움 (운빨 5스택)

위와 같은 퍼펙트중의 퍼펙트 형식의 가챠가 이루어짐.
이걸 단지 파밍기간의 장기화를 목표로 낸게 맞나? 싶을정도로 도가 지나치며 불쾌감과 패배감이 들게 만듦

3. 그래서 아크그리드 켰어! 그 다음은?

이 글을 쓰게 만든 현재의 충단사태 (물론 글쓴이의 직업은 충단이 아닌 블레이드다)
위와 같은 엿같은 시스템을 뚫고 아크그리드를 켜는데 성공하여도 해당 직업의 구조가 박.살. 나거나 기존의 쓰지도 않는 스킬 강화를 쳐넣어서 현재는 개발자들의 실수를 유저가 받아들여야 하는 비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하였다. - 이제는 본캐선택마저 가챠냐?

앞으로는 이상한 시스템 넣어서 구조개선 밸패한다는 개소리는 안했으면 좋겠다.

4. 결론
유저 돈만 쪽쪽 빨아먹고 무력감, 패배감맥스, 성취감 제로로 만드는 엿같은 시스템은 제발 유저들하고 기싸움하지말고 어느정도의 테스트는 좀 거치고 나와라 솔직히 이번 충단사태는 발견하는데 5분도 안걸린다 씨발

이상이다.

Lv2 로아뉴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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