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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코어가 병신인 이유.

사악놀이
조회: 162
2025-09-10 15:32:55
1. 전투력 상승폭이 너무 크다.
지금까지 존재한 다른 스펙업 수단, 악세, 각인, 보석 등에
비해 상승폭이 커도 너무 큼.

이러면 무슨 효과가 발생하냐면, 사실상 위에서 말한 스펙업
수단의 세미소프트리셋당한거나 다름이 없음.

일종의 강화에서 계승나온것같은거임. 분명히 수십배 돈박은
유저가 쌀먹유저보다 전투력이 높긴한데, 그 갭을 메우기가
엄청 쉬워졌다는 측면으로 말이지.

2. 스펙업이 운빨 요소가 너무 크다.
코어가 사실상 영웅 전설과, 유물 고대로 나뉘는데, 운빨을
고대코어랑, 최고점젬 정도로만 했어도 되는데 그 정도가 너무심함.

혼돈은 몰라도 질성에서 당장 유물조차 못맞추면 개버러지급인데, 유물 정가를 하려고 해도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림.

이게 1번의 사항이랑 비벼지면서 악효과가 더 강화됨.

3. 가뜩이나 맞추기 어려운 밸런스에 변수 추가
아크그리드 이렇게 나온 순간 사실상 밸런스는 아예 포기라고 보면됨. 이건, 하느님이 와도 못맞춤.
애초에 경우의 수가 말이 안되게 많아서, 그 경우를 다 고려가 불가능함.

그나마 해결하려면, 전설코어 일부 소폭 상향(공급 의지력 상향)하고, 지금처럼 유물고대상자말고, 전설 유물상자라도 싼 코어 선택 상자 추가, 중복코어 취득시, 추가정수 획득 등 몇가지만 해줘도 지금보단 덜 염병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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