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점점 게임이 개발진의 포트폴리오 모음집이 되어가는 느낌임

아이콘 볼록눈이
조회: 259
추천: 2
2025-09-12 09:48:20
UX 형편없는건 예전부터 알고는 있던 일이지만 예전이랑 지금의 UX의 결은 미묘하게 다름.

예전에는 순수 무능에서 비롯된 불편함이었다고 느껴지는데 최근의 불편함은 그냥 무신경해서 생긴 불편함인 것 같음.

개발진들이 어떻게든 스마게라는 큰 기업에서 얻은 경력으로 엑시트해서 다른회사 가고싶은데, 그러려면 그럴듯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니까 포트폴리오로 사용할수있는 작업물을 억지로 뽑아내는 느낌임.

한마디로 너무 과하다는 뜻.

이번에 문제가 된 운명 이펙트가 대표적인 예시. UX적으로 접근했으면 은근하게 티가 나면서도 불편함을 주지않는 선에서 조절해서 만들어야하는걸 포폴에 박고싶으니까 임팩트있게 뙇 하고 박아놓은것같음. 근데 게임을 안하니까 이게 한번터지든 5555번 터지든 ㅈ도 신경안쓰는거지.

툭까놓고 말해서 지금 구조에는 운명이 터졌다는걸 시각적으로 강조해야될 이유가 하등 없음. 어차피 정상적으로 사이클 굴리면 무조건 터지거든. 그냥 이새끼들은 포폴딸이 치고싶은거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