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요즘 로아를 보면서 생각해봤는데

아이콘 순대국
댓글: 7 개
조회: 168
2025-09-12 19:20:29
일단 맨 밑에 3줄 요약 있음

온갖 버그가 난무하고
아크그리드도 날림으로 내고
후속 패치도 날림으로 때우고 그러는거 보면서
좀 얘네 왜 이러냐 생각해봤는데

뭐랄까 그냥 진짜 역량이 안 됨

아크그리드만 떼놓고 보면
일단 지금 직업이 34개고
여기다 직각*2때리면 68개나 됨

근데 얘네 초각성 낼 때도 납기 못 맞춰서
진화깨달음 따로 도약 따로 냈었음

근데 아크 그리드로 직각별로 해달별코어 3세트?
68*3=204세트
일단 작업량부터가 살벌함

그와중에 그냥 레이드도 강습때처럼
가볍게 넘어갈만한 레이드도 아니고
무려 더퍼스트 이벤트 진행하는 7년 스토리 완결하는
1부 스토리 최종 보스 레이드였음

초대형 레이드도 깎아야 돼
기존 밸런스도 맞춰야 돼
아크그리드로 구조개선도 해야 돼
아크그리드 밸런스도 또 맞춰야 돼
작업량이 상당했을 것 같긴함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자들 이탈이 있었다느니
또 신규 개발자들을 대거 채용했다느니 하는데
이게 진짜면 어떻게든 신입들이라도 굴리고 굴려서
납기만이라도 맞추는 데에 정신이 나갔을거같긴해보임

근데 뭐 어쩌겠어
자기들이 업데이트 계획을 그렇게 세운걸
그리고 신캐 꾸준히 찍어냈던걸

그리고 우리는 고객이고 소비자인데?
막말로 회사 사정 알빠노?
그간의 미운정 고운정으로 봐주는 것도 하루이틀이지
요즘 너무 찐빠가 심하잖아
제공받은 서비스의 품질이 영 아니라고

근데 안타까운 사실은 우리가 그래서 뭘 할 수 있냐는 것과
이게 단기간에 해결이 될 일이냐는거지
이게 어느날 신입개발자들이 단체로
갑자기 2차전직, 각성하는 것마냥
역량이 20~30%씩 급상승하냐고

그렇다고 고객으로서 소비자로서
버그투성이에 날림으로 패치해서 서비스하는 것에 대해
다들 들어간 시간과 돈과 감정이 있다보니 욕을 안 할 수도 없고

그래서 하고싶은 말이 뭐였는지
그래서 우리가 뭘 할 수 있는건지
이게 단기간에 빠르게 잡힐 수 있는 문제들인건지
쓰다보니 나도 모르겠음
(모름)

1. 작업량이 메타인지 안 된 작업량으로 스마게 역량 대비 너무 많아서 품질 찐빠나는듯?
2. 근데 알빠노? 우린 고객이고 소비자인데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아야지
3. 그래서 하고 싶은말이 뭐고 우리가 뭘 할 수 있냐고? 모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