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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아크그리드 시스템이 불타는 이유

아이콘 뮬키벨
댓글: 1 개
조회: 229
2025-09-13 12:26:04


로아에서 최초로 시작된 삼중가챠이기 때문임
삼중가챠 시스템이다

코어는 정가를 두긴했지만 결국 대부분은
정가쳐서 3유물 혹은 1고대뜬 강제 1고대 2유물(정가)
진짜 시간과 돈 갈아넣어서 키운 캐릭이나 도달가능한
최상위영역에서 주 2회 가챠 돌려볼수있음

젬자체는 이중가챠
드랍도 랜덤인데 제작방식도 운빨임
그럼 너무 도박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교환가능을 골드소비해서 나오게 만듬
그것도 도박장이 대놓고 이득보는 구조로

또한 젬을 깍는것도 운빨이라(엘릭서랑 비슷)

구조적으로 3중 가챠를 뚫어내야 효율을 볼수있다는건데
사실 미친듯이 독한 시스템임

1720+ 사람구실급으로 캐릭 키우기 위해 들어가는 재화
하드컨텐츠 숙련도 뽑기 공대원운빨
코어 파밍 가챠
젬드랍 가챠(돈으로 달성 가능한 영역)
젬 제작 가챠

결국 아크그리드시스템의 본질은
경제를 살리기 위한 시스템임
모든것이 골드 및 서버내 재화삭제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음
게다가 시작부터 너프먹은 인파코어 생각하면
운영진의 예상을 벗어나는 기묘한구조를 발견하는 순간
너프가능성이 열려있다는거임
3개씩 세트로 쓰라고 대놓고 만들어놨지만
드랍은 세트로 나오는게 아니고
연구할수밖에 없지
문제는 의도되지않은 강함의 발견은 계속되는데
대놓고 너프하겠다고 얘기한거나 마찬가지라
아크그리드시스템까지 달성 및 활성화비용생각하면
사실 이건 로아에서 기존의 에스더무기급 비용소모임
그런걸 일주일만에 너프시켜놓고
대놓고 골드쓰라고 강요하고 있는거임

사실 도파민가득한 요소는 문제가 안됨
원래 가챠천장도 대부분 운좋은놈이 먼저치는게 맞음
다만 시작부터 너프와 가챠시스템까지 접근하는 비용을
생각하면 이게임은 이제 유저유입이 불가능한 수준이라는
거임

점핑권 1660까지 주면
1720까지 강화가 쉽나?
지금도 멘땅에서 점핑없이 4티어 진입이
재화가 얼마나 소모될꺼 같음 ㅋㅋ
근데 뭐? 진짜 맛이라도 볼수있는
1700 4막노멀 공팟 가능한투력달성
생각해보면

둘중 하나임
이제 1700까지 너프의 향연(완자드립)
혹은 돈써서 올라와 골드값은 싸게 유지시켜줌(3천원아래)



한줄요약: 골드삭제해

갑부

Lv88 뮬키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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