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크그리드는 정가가 아니라 코어옵션구조가 문제입니다

아이콘 왕언니
댓글: 120 개
조회: 7353
추천: 35
비공감: 19
2025-09-13 14:37:08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의견이오가는 아크그리드에대해 개인적인 의견과 제시를 해보려고 왔습니다


최근 패치로 업데이트된 아크그리드의 코어와 젬에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과거에도 비슷하게 존재했던
[엘릭서]를 먼저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달인.회심등을 키기위한 최소값을 35로 잡아뒀고 이 난이도는 무지막지했습니다
영엘로 달인1 회심1을 찍는것보다
그냥 전설로 40찍고 달인2 회심2 활성화가 더 쉽다고 할정도면 말 다했다고봅니다
그래서 영엘은 결국 버려진아이템이고 있나없나 하등 신경도 안쓰던 아이템입니다
간혹 영엘로 도전하는분들은 있었지만... 가격대비 눈물을흘리며 실패를 겪은유저가 대부분이죠...

지금 아크그리드코어도 비슷한맥락으로
코어가 메인이고 젬이 부 라고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 메인컨텐츠인 [레이드] 에서도 젬은 안나오고 코어가 클리어보상이니까요
이 메인인 코어에서 영웅코어는 당최 이거 뭐 어쩌라는거인지 알수가없습니다
본인 메인 캐릭이 리퍼니 편의상 리퍼코어를 예시로 가져오겠습니다

영웅코어의 최대의지력은 7포인트이고 옵션은 10p 시작이기에
질서 안정을 기준으로 45/55를 깍아내는거 아닌이상 1의 효용가치도없고
내가 코어를 파밍하는건지 젬을 파밍하는건지도 알수없는 영엘과 비슷한 맥락으로 이어지고있습니다
골드 때려밖아도 운나쁘면 영웅코어는 죽어도 활성화를 못한다는말이죠...

16전설단이 있듯 16영웅단도 존재합니다
이들은 45/55 라는 미친발사대를 깍아내는게 아닌이상 영웅코어는 단하나도 쓸수가없습니다
그냥 없는템수준입니다

이건 영엘과 마찬가지로 해당아이템의 가치를 [무가치]로 업데이트를 한것과 똑같습니다
뭐 나중가면 영엘없앤거처럼 영웅코어 없앨려구요? 그럼 노말하드의 차이는 뭐죠...?
떄문에 저는 코어옵션 자체의 구조가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시이미지입니다


기존 10p활성화된 옵션의 조건을 삭제했습니다
여전히 코어의 공급의지력은 남아있지만
이는 사용하겠다면 공.추피.보피등 젬을 깍아서 0.1%라도 추가할수있는정도로 끝납니다
최소한 내가 코어를 파밍했고 쓸수있는게 나왔다! 의 도파민을 채울수있으며
파밍에의한 성장체감또한 느낄수있습니다


다음은 종결인 고대를 기준으로 비교하자면

이런 형식입니다
이 이미지를 예시로 보자면
10p에 운명을 키고 14p에 진또배기 추가효과를 발동하지만
전설로 14p를 키는건 꽤나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경우 전설과 유물의 차이가 너무 낮아지며
노말~하드의 파밍난이도 차이 및 20p의 옵션에도 문제가 생기기에


해당 필요 포인트 구조를
10p / 14p / 17p / 18p / 19p / 20p 의 기존구조에서
10p / 15p~16p / 18p / 19p / 20p 의 수치로 재조정하는것 바람직하다고봅니다

개인적으로 15p도 나쁘지않다고는 보는게
발사대로 안정 45~55를 3개깍을 정성이면 해라 마인드여서 그런가봅니다
*단 밸런스를 위해 전설코어는 의지력 11 -> 10 으로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저는 현재의 정가가 그렇게 나쁘다고는 생각안합니다
결국 16전설 20전설이여도 정수지급으로인해 최소한 유물은 간다이며
정가가 문제가 아닌 코어옵션활성화의 구조자체에 문제가있다고 보기때문에...


제시한 해당구조로 변경시 전설단도 욕은하더라도 최소한 운명은 킬수있다 쓸수있다
전설이여도 좋다 유효코어를 달라가 됩니다
전설코어여도 파밍난이도가 쉬운건아닙니다
16전설단에서도 16전설 올혼돈단이 존재합니다...

지금 전설단이 전설코어먹고 욕하는이유는 하납니다
전설로 현 14p인 '운명' 활성화난이도가 욕나와서입니다 먹었는데 쓰질못해요 빚좋은개살구입니다
신규파밍컨텐츠라고해서 신나서 레이드가서 파밍해왔더니
눈앞에있는걸 쓰지못한다니...돈때려밖아서 젬깍기에 도전했지만
돈만날리고 실패해서 욕하고있는 모습을보자면... 이 얼마나 얼탱이없는 경우입니까
성장과 파밍의재미가 단 하나도없는 스트레스자체입니다


저희는 과거 영엘.전엘에서 이미 해당 아이템의 무가치를 경험했고 결국 이를 삭제하는패치까지 겪었습니다
꽤 오랜시간이 지난 이 시점에서 신규파밍아이템인 코어에서도 똑같은 경험을 할 이유는 없다고봅니다
과거 잘못된걸 인지해서 후속패치로 삭제를했으면
신규컨텐츠에선 그 인지한걸 개선해서 내놓아야하지 또 삭제할 여력을 나두어선 안된다고봅니다

아크그리드에서 
유물~고대 정가가 있는시점에서 디렉터가 말한 장기파밍컨텐츠는 코어가 아니라 젬을 말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최소한 코어만큼은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하며 이렇게 글 써봅니다



조금은 두서없이 적어 가독성이 아쉽네요 죄송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고 다들 고대코어 득템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