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정도 수라 즐기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번 종막 때문이아닌.. 그냥 종종 헤드사멸에 대한 혐오가아닌, 불합리한 의문점이 생겨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처음 헤드사멸에대한 이상점이 생긴점은 1660~1680 레벨대의 레이드를 다닐 때 쯤 이였던 것 같아요
로아는 그냥 빽사멸도 아니고 그냥 보스 엉덩이 보면서 쫄쫄 쫓아다니면서 떄리는 게임 같은데 왜 홍대병 마냥 헤드사멸을 만든건지 모르겠습니다.
이 이유는 보스또한 기계, 괴물(사방팔방 공격, 꼬리공격 등)이 아닌 대부분의 사람형태의 보스라 이 보스들 또한 짤패, 기믹의 8할이 헤드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헤드사멸딜러라 할게 솔직히 수라브레이커 밖에 없다 생각하고, 많이 쳐줘야 3명(수라 워로드 디트)
*제가 뉴비라 자세히 모를 수 도 있습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워로드 디트는 탱커위치지 딜러(사멸딜러)느낌은 아니였지만, 브레이커 출시 이후 나름 딜러라는 이름 달 수 있을 정도로 상향이 된거라고 들었습니다.
지금 로아의 클래스는 28개고 서포터 4개 빼면 24개 직각으로 나누면 48개의 직업중 헤드는 꼴랑 4개(디트2/고기/수라) 나머지 44개중 1/3타대 2/3빽사멸 이라 생각합니다(아닐 수 도 있습니다.)
-------------------------------
서론이 길었구요 그냥 하고싶은 말은..
이런 얘기를 주변에 징징대면서 말하면 헤드는 그래서 몸이 튼튼하잖아, 호신투기있잖ㄴ아, 전태있잖아
이런 얘기들 뿐이라 뭔가 시원하고 정확한 답변을 들은 적이 없어 그렇습니다.
이번에 나온 가디언 크라티오스인가? 얘만 보더라도 그냥 쉴틈없이 바로바로 짤패가 나오는데 앞에 내려찍고 앞에다 물대포쏘고 앞에 휘두르고 앞으로 숭~나오고 뒤꼬리 한번쳐주고 앞으로 에너지파 쏘고 앞으로 돌진하면서 펀치펀치펀치펀치 하고
이거를 그냥 쉴틈 없이 계속 쓰는데 호신투기로 못버티고 그냥 3따4따 당하고 있고 이게뭐 나중에 기믹이 깍이면 안맞으면서 떄리겠죠? 근데 뺵사멸은? 그냥 뒤꼬리 휙 한번 뺴고는 그냥 프리딜인게 너무 불공평하다생각함..
그렇다고 헤드 추가보너스 가 좋은가? 생각해보면 그냥 무력 잘들어가는거 말곤 빽사멸은 오히려 추피인지 적주피인지 줘서 빽사멸이 보너스가 더 좋음
물몸 얘기하는데, 어차피 나중 다 깎이면 안맞고, 렙높아지면 안아파지고 오히려 몸 약해서, 빽사멸 비중이많아서 서폿케어도 엥간하면 다 뒤쪽에다 쓰는데, 빽, 헤드 둘 다 기믹 짤패가 깍였다 가정하에, 빽은 그냥 똥꼬 따라다니면서 프리딜인반면 헤드는 피면기로 약3~5초 정도 스킬사이클및 주력기 한번 안전하게 넣고 피햇다 때렷다 빠졌다 때렸다 헤드위험해서 뒤에서 헤드보너스포기하고 딜넣고 다시 헤드잡고 를 반복
진짜.. 모르겠음.. 꼬우면 안하는게맞고, 그렇다고 빽사멸은 ㅈㄴ쉽네 가 아니라 빽도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겠죠분명..
인제 1년꼴랑 발담궈본 사람이 느낀 찡찡글 일 뿐이라.. 누가 그냥 시원하게 이해시켜주고.. 이런거에 꺽이지 않게 잘 보듬보듬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