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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밸런스 안맞는 이유는 그냥 개성을 우선시 해서임

아이콘 소서힐링
댓글: 4 개
조회: 156
추천: 1
2025-09-19 21:40:00
캐릭터개성>밸런스 

근데 어느정도 이해는함

스킬 다 똑같고 스킨만 다르면 노잼이니깐

예전에 던파온할떄 윤명진이 한말이있음

캐릭터 개성을 챙기면 밸런스는 맞출수가없다

결국 밸런스를 맞출려면 캐릭터 개성을 포기해야한다

실제로도 그렇게 작업하다보니깐  밸런스는 맞아가지만 캐릭터 고유의 감성 이사라지고

개성이 사라졌다

그래서 다시 개성을 키우는쪽으로 패치하겠다

대신 1년 내내 밸런스만 전담하는 밸런스팀을 따로 만들겠다

이렇게 말했음

즉 이말은 로아 캐릭터 개성이 다른게임에 비해 특색있다고 생각함

그만큼 밸런스가 안맞는다고 생각함 

오히려 캐릭터 개성은 전부 다른데 이걸 수치만 보고 딜평준화해서

숙제방에선 다비슷하지만 트라이할때는 딜은 비슷하고 유틸이 차이나는 경우가 이문제라고봄

개성은 살리고 수치만 맞추다보니깐 유저가 느끼는 감성이란 전혀 안맞는 밸패만 이루어지는것

스마게가 개성을 포기 하는 식은 안할거같아서 밸런스는 계속 이대로 할거같음

이대로가 무슨말이냐면 수치는 비슷하게 개성은 그대로

요약하면 구조개선을 기대하거나 구조가 좋은 직업을 하셈

딜은 어차피 나중에 수치보고 평준화 해줘서 구조가 제일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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