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기 버서커의 매커니즘
비기 버서커는 아덴를 채워 폭주를 하면 Z스킬인 블러디 러쉬(이하 러쉬)라는 스킬이 활성화가 되는데
이 스킬은 쿨타임이 36초 이며 폭주 시간 중 총 3번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할 때마다 롤의 아트록스나 리븐의 Q스킬처럼 모션과 딜이 달라집니다
러쉬는 사용 후 다른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9초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비기 버서커의 딜싸이클은
폭주 -> Z -> 일반 스킬 3회 -> Z -> 일반스킬 3회 -> Z ( 3번째 Z를 사용하면 폭주 종료) -> 아덴 수급 -> 반복
으로 이루어집니다
2. 분명 저번 밸패 때 조정을 했는데 왜 갑자기 지랄인가?
그건 14P만 켜도 이득을 보았던 기존 구조를 고치는 과정에서 한가지 실수를 하게 되어 발생합니다
질서의 달 코어 피의 순환의 14P 효과는 러쉬 사용시 운명 발동 입니다
기존 17P 효과는 러쉬 피해량을 줄이는 대신 쿨타임을 추가로 줄여주는 효과죠
그렇게되면 일반 스킬 3개->2개로 줄어들어 싸이클이 간결해진다는 장점이 있으나
사실 3개쓰나 2개쓰나 딜싸이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진 않았으며
딜지분의 50%가 넘는 러쉬딜을 무지성으로 깎아버려서 사실상 사이클이 빨라지는게 아무 장점도 없었는데
14P만 활성해서 운명만 터트리고 질서의 해 콤비네이션과 함께 사용하여
러쉬 딜을 조금만 포기하고 쿨타임 감소 효과로 기존에 쿨이 밀리던 일부 스킬들을 여유롭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게를 눈팅하던 스마게는 이를 인지하고 14P 날먹을 막기 위해
러쉬딜 30% 감소를 14P 효과에 무지성으로 박아버리는 패치를 강행합니다
보통 14P는 운명 발동 조건만 있는데 주력기 딜을 개박살내다니 참 어이가 없죠
또한 질서의 해에 있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달로 옮겨버립니다
뭐 그렇겠죠 17P 효과를 14P에 어거지로 박아놨으니 아무효과도 없어졌으니까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해버리는데
기존에 분리되어있던 러쉬딜 감소 효과를 한 코어에 몰아주니
그냥 데미지 감소가 붙은 질서의 해 코어를 버리고 다른 코어랑 조합하게 됩니다
그 결과
질서의 해 코어 : 오버 파워 (광전사의 비기 전용)
[10P]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운명: 파워 웨이브'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파워 웨이브' : 오버드라이브의 피해량이 35.0% 증가한다. 이 효과는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진다.
[17P] '운명' 발동 시 20.0초 동안 '운명: 오버 파워'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오버 파워'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4.5% 증가한다.
[18,19,20P]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7%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피의 순환 (광전사의 비기 전용)
[10P]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블러디 러쉬를 사용하면 '운명'이 발동한다.
[17P] 파워 브레이크와 템페스트 슬래쉬 사용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하고,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0/2.0% 증가한다.
[18,19,20P]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이 2개의 코어를 같이 사용하게 되는데
기존에 비기 버서커는 폭주시 쿨타임이 초기화 되지 않는 주력기가 있어 싸이클이 밀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러쉬 딜감소 패널티를 받지 않으며 쿨타임 감소효과는 2초를 2번씩 받아 싸이클이 깔끔하게 굴러가게 됩니다
기존에 14P 날먹 막겠다고 패치해놓고 오히려 기존 날먹빌드보다 훨씬 쌔져버렸죠
추가로 주력기 중 하나인 오버드라이브 딜도 더 쌔져버립니다
그것이 현재 비기가 갑자기 존나 쌔진 이유입니다
3. 버게 반응
이거 무조건 패치 당한다고 생각해서 정가 안치고 지켜보는 사람이 태반
아마 지들이 패치 할 때 왜 러쉬 딜 감소 효과를 왜 나누어 놓았는지 잊은 모양인데
충단 인파의 선례가 있다보니 다음 패치 때 사용 불가 수준으로 씹창 낼거라고 생각중임
요약
14P 날먹 막으려고 14P에 패널티 꾸겨넣어놨다가
다른 코어로 갈아타서 쌔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