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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예전에 신뢰도 혜택을 따로주는건 어떨까했는데

아이콘 심심해애
조회: 110
2025-09-20 19:13:42
저게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면 신뢰도는 엄청나게 쌓이거든?
저게 문제가뭐냐면 신뢰도가 지나치게 쌀여서 3천만 5천만 1억 이렇게 쌓였을때 나중에 접을때 신뢰도가 아까워서라도 다팔고 접는사람들도 생길수도있고 그외에 신뢰도를 많이쌓으면 특별한 혜택을 넣어두면 신뢰도를 쌓아야한다는 메리트도 생김

그런 의미로는 지금의 신뢰도는 -25%라는 수수료의 패널티만있지만 +되는건 없으니까
고민될만은함 신뢰도자체로 상점을 여는것도 필요해질 순간이 올거고 신뢰도를 직접적으로 게임자체에 자연스럽게 소모되면서 유져가 득이될만한게 있을까?

만약 저런거를 6캐릭 +@ 시스템으로 추가되면 어떨까? 이것도 물론 단점은있음 예시일뿐이지 뭐가됐던 신뢰도라는건 좋은 시스템이지만 무한정 쌓기만하는건 장기적으로봤을때는 이것도 좋은미래만있지는않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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