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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도화가들은 안타깝지만 절대 퍼클레이스에서 바드 못밀어냄

서폿절대아껴
댓글: 18 개
조회: 395
추천: 4
2025-09-23 13:08:49
밀어낸다는 표현은 좀 자극적이고..
절대 '도화가가 선택의 여지가 생기는'수준에 못미칠거임. 발키리는 몰?루? 추후 가능성이 생길지도?


왜냐하면
바드랑 홀나는 다른 서포터는 못하는걸 할 수 있기 때문임.

바드가 공깍이 사기네 쉴드가동률은 도화가가 더 좋네 의미가 없음. 바드 공깍이 파티화되면 안데려갈거같음? 홀나 밀어내고 2바드 데려갈껄.

바드는 유일한 3버블 피증의 보유자고, 유일한 상면 보유자임.

홀나는 유일한 자동힐 보유자고, 유일하게 무파카 좋으면서 원거리 세이브를 갖고있음.


잘 생각해보셈. 카멘때 홀나가 천대받은 이유가 뭐임? 세이브가 중요한 환경에서 세이브의 기능을 못했기 때문임. 같이날라가는데 누가 누굴지켜?

쉴드량이니 공깎이니 이런거 상관이없음. 님들 까놓고 배럭라인에서 서폿 차별받는거 직관한적 있음? 제일 흔한 차별이 1파티에 있던 도발 밀어내고 나중에 들어온 바드가 1파티로 가는거말곤 더있음? 오히려 대부분의 밸런스가 잘 맞기 때문에 배럭단계에선 아무도 신경을 안쓰고 밸런스도 잘 맞는거임.

절구로 기싸움 하는 바드, 카운터 안치고 자기한테만 율법쓰는 홀나, 정화 안하고 구슬 지가멀는 도화가. 다 보지않아?


근데 이렇게 잘 맞는 밸런스가 퍼클에선 그리 차이나는 이유는 '남들은 못하는걸 갖고있기 때문'임.

'남들은 못하는 회심 시너지를 가진 사멸캐릭터 창술'
'남들은 못하는 백어택 시너지를 가진 블레이드&워로드'

딜러도 똑같음


게임사가 서포터에 진심이라면 분명 도화가도 그에 맞는 아이덴티티를 받을 수 있음. 요컨데, 다른 애들은 못하는걸 할 수 있으면 되잖아.

당장 나만해도 개선안 생각할 수 있음.

1. 환문
님들 환문 왜 안탐? 환문 타는건 대체로 긴박할때인데 도화가 위치 언제 확인하고 있음? 오히려 타면 보스 위치 다시확인하느라 딜로스 더나지, 정작 위험할 때 타야할 환문은 저 멀리있거나 이미 경직맞고있어서 타지지도않지. 위험요소가 너무 많음.

환문 탔을 때, 탄 사람의 마우스 위치로 순간이동시키면 됨. 최대거리 12M면 적당하겠다. 거기에 안정성을 위해 3트포에 달려있는 3초 피면부여도 달아. 2초로 줄여서

사멸딜러들 좋아죽을껄? 특히 이동기부실한애들. 대충 보스 근처에 한번씩 딸아두면 고개돌아갔을 때 바로 백가려고 타려고 경쟁까지 붙을거임. 타면 피면되지, 원하는 위치로 즉시 이동하지 엄청 쾌적해질껄? 아, 타는 이가 주체가 될테니 저가보다 우선으로 판정시키는것도 좋을듯. 여차하면 G 두번눌러서 타자마자 저가하면 되지뭐.

2. 미리내
지금 미리내는 사실상 세이브스킬이 아님. 근거리라는 점에서 세이브라고 부를 수가 없음. 그냥 미리내는 딜러의 맞딜각을 열어주는 스킬임.

그렇다고 다른 서포터들 다 갖고있는 원거리 미리내를 달라고 하는건 하수임. 딜러의 맞딜각을 열어주는 스킬임을 더 강조하는쪽이 차라리 나음.

미리내 감겨있는동안 피면부여? 는 너무 사기같고. 행동불능형 상태이상 면역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바드랑 좀 겹칠수도 있지만 바드는 24m에 한번이고, 미리내는 자기근처에만 무한이니 차별점이 될거라고 생각함. 기왕 딜각 열어주는거 더 다양한 상태에서도 열어줄 수 있도록 하는게 맞지 않나?



지금 도화가 본캐에서 발키리 본캐로 넘어갔지만, 발키리는 아직 잘 모르겠다. 당장으로써 성능은 떨어지는게 맞는듯 한데 난 마냥 재미있기만 하거든. 일단 기본체급이 다른 서포터랑 맞물리지가 않으니 도화가랑은 같은건에 두기가 좀 그러네. 나중에 기본체급이 도바홀만큼 끌어오르면 그때 다시 평가해봐야할듯 해. 상시 2%피증이 어느정도인지도 체감도 잘 안되고.

그래도 다른애들은 못하는걸 갖고있긴 해.

1. 코스트 없는 폭힐

피증으로 스택을 쌓아야 하긴 하지만, 홀나랑은 차별적으로 폭힐이 가능하다는 점. 그러나 기본 실드체급의 부재로 강점이 두드러지지 못하는중.

2. 압도적인 기동성

로아는 기동성이 강점을 가지는 레이드를 만들 수 없음. 만들게되면 기동성 없는 애들은 다 죽어나고 난리날게 뻔하기 때문에... (구 모르둠 425 사태) 엄청난 이점임에도 불과하고 이점을 활용할 수 없는 레이드 생태계

3  상시 2% 피증

누군가는 취사선택으로 받아야하고 (바드) 누군가는 기본으로 받지만 아덴 피증 유지에만 적용되는 (도,홀) 피증량 20% 증가효과. 발키리는 상시로 계속 발동시키는 유일흔 캐릭터이긴 함. 체감이 잘 안되서 그렇지... 압도적인 지속딜 메타가 오면 발키리 버프량이 제일 좋을수도?




이런 유일무이한 장점이 있음에도 기본체급이 타서폿에 비해 눈에띄게 딸려서 아직 평가할 수 없는 상태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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