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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로아 문제점 알았다.

언테임드
조회: 110
2025-09-30 22:59:58
로아는 8명이서 모여서 해야한다는게 가장 큰 문제다

로아가 재밌어보여서, 새로운시즌을 한다고해서 사람들이 몰려들어온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현생이슈로 고정팟,길드팟의 어느누구 하나가 '나 이제 그만할래' 하는순간 나도 그만 하고 싶어지는게 사람 심리다.  특히나 공대게임은 더 그렇다.

극단적선택하는 연예인 뉴스만 떠도 자살율이 높아지는것처럼.

결국 하나둘씩 이탈해서 유저수가 빠지고 유저수가 빠지니 감가를 쳐맞고 가치보존안되는 선발대는 화가나서 분풀이 대상을 찾고 그게 아래층이 되고 완화를 이제 안해주니 유입이 없고 유입이 없으니 가치보존은 더 안되고.
사실 자기들도 똑같이 완화받아서 배럭만들어놯으면서. 

 시즌1->시즌2 넘어갈때 리셋당한 이사람들 빼고는 나머지는 결국 다 완화받아서 올라왔기때문에 완화를 탓할게 아니라 윗층 보상을 확실히 달라고 외쳤어야했다.

그래서 결론을 내리자면 로아는 앞으로 엔드컨텐츠를 제외한 레이드에서 싱글모드를 내야한다.  

그대신 지금처럼 너무 쉽게 내면 안된다. 그리고 로아 모바일에서 나온 왜 죽었는지 패턴 알려주는 기능 집어넣어야한다.

데카를 도입해줬다한들 여전히 숙코소리 들을까봐 눈치보여서 조마조마하고 레이드나올때 마다 유튜브 강의보면서 공부하는거 자체가 불쾌감을 준다.


대부분 직장인들이  일 갔다와서 유튜브공략 초단위로 패턴돌려보면서 공부해야되는게 말이 안된다.

그냥 본인이 헤딩하면서 배우는게 젤 재밌는거다



그리고 모든레이드에  직업별 랭킹보드를 마련해두고 골드체크를 하지않으면 랭킹에 집계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Lv42 언테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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