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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경면수저 < 이 말은 이제 사라져야하지 않나?

라세
댓글: 235 개
조회: 22969
추천: 111
비공감: 2
2025-10-05 20:52:01
아게오로스 때부터 카제까지 계속 느끼지만
누구는 경면 떡칠이라 하찮은 경직유발 장판류 패턴 정도는 그냥 씹고 맞딜하는데 누구는 주력기 쓰다가 틱틱 끊기고 움찔움찔거리는거 ㄹㅇ 불합리한거 같음
가끔 배럭따리 세맥기공이랑 억모닉으로 아게 갈때마다 몸 주변 장판 후두둑 나오는 패턴 때 경직 ㅈㄴ걸리는거 진심 개같음
특히 기공 얘는 6초 공증족쇄 초근접 캐릭이 도대체 왜 주력기 경면이 이렇게 없는거임?

카제도 마찬가지로 2-2부터는 경면으로 씹고 딜하는 패턴 많은데 경면 없는 직업들은 남들 실드 받고 맞딜할 때 혼자 멀찍이서 멀뚱멀뚱 손가락이나 빨고 있어야 함

아니 애초에 게임 출시 때부터 해당 직업 유저들은 몇년동안 계속 요구해왔을텐데 2025년인 지금까지도 주력기에 경면 없는 직업이 존재한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피면도 아니고 그까짓 주력기 경면이 뭐 그리 별거라고 남들 다 있는거 특정 직업들한테만 그렇게 각박하게 구는거임? 도대체 어떤 철학이 있길래 몇년째 고집을 쳐부리는거냐고
진짜 ㅈ도 아닌 패턴에 주력기 툭툭 끊겨서 유저들 불쾌감 느끼게하는게 로아가 그렇게 자부하는 액션성, 전투의 재미인거임?

경면 주면 저점 오른다 뭐다를 떠나서 2025년 쯤 됐으면 이제는 그냥 기본적인 인권이라고 봐야하지 않나?
주력기 경면은 캐릭터 완성도의 문제고 그게 없어서 겪는 불쾌한 플레이감성은 상품의 심각한 결함인거지
특히 액션성이 강조된 로아 같은 게임에서는 더더욱

매번 기공이랑 억모닉 숙제 뺄 때마다 진짜 별거아닌 휘적휘적 하찮은 장판패턴에 주력기 뚝뚝 끊길때마다 성능을 떠나서 이새낀 캐릭을 만들다말았다는 느낌이 ㅈㄴ게 듦
하나의 컨트롤 요소로 전혀 안느껴지고 그냥 상품의 하자로 느껴진다고

로아 개발자분들께 제발 부탁하는데 이제 곧 2026년임
이해안되는 차별 이상한 고집 좀 쳐꺾고 주력기 경면 정도는 이젠 기본으로 좀 주세요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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