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걍 오피셜로 시원하게 딜순위 지표함 까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긴해

아이콘 맹그로브
댓글: 18 개
조회: 449
2025-10-06 06:08:27
스마게 밸패 방향성 보다보면 태생론이 어느정도 맞는말임

A 클래스 고점을 0.8 정도로 정해놓고 B 클래스 고점을 1로 정해둠

어디에서? 그냥 운영팀 내부에서 ㅇㅇ

근데 A 클래스가 뭐 신규 트리를 발견했다거나, 레이드 메타 변화에 따라 0.9의 성적을 뽑아내고, B 클래스가 0.95 정도의 평균을 뽑음

이 경우 일단 A는 너프고 B는 패싱 or 특정 스킬 사용감 개선같은게 들어옴

이런 밸패를 여러번 보다보면 얘네 내부에서 직각마다 고점 태생을 정해놓고 버프, 너프하는게 보임

호크아이같은애들 뜬금없이 너프먹는거나 유산같은애들 계속 패싱되는게 그런 경우고
(웃긴건 사시마냥 룰렛돌려서 당첨되면 태생이 바뀌기도함 ㅋㅋ)

수라도 한때 고점캐릭이였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니 어느새 그냥 무난한 중위권딜러느낌이 됐음

이러다보니 과거 수라의 '고점'을 보고 수라 본캐로 전향한 사람들은 현 밸런스를 이해할 수 없음

비단 수라만의 문제는 아님, 이렇게 고점보고 본캐 전향했다가 일종의 정상화빔맞고 통수맞은 직업 꽤 많음

'너네 고점 높아서 좋았지? 사실 우리가 원하던 지표는 아니야 저쪽으로 내려가렴'

어차피 내부에서 고점 천장 막아놓고 밸패 조율할거면 로아온같은 큰행사에서 오피셜로 지표 함 까주면 좋겠다는 상상을 가끔함, 그러면 고점 볼 사람들 고점캐릭 넘어가고 무난하게 평균뽑는거에 만족하며 매판 피곤하게 딜깎기 싫은 사람들은 평균캐릭 키우겠지

그러면 죄다 고점캐릭 키우지 누가 저점보완 깔개캐릭 키우냐? 하는데

모든 유저의 손이 고점캐릭을 소화할 컨트롤은 안되기때문에 의외로 많이 키울거임

블레이드가 아주 좋은 예시
지금 공팟 평균 블레들 보다보면 그렇게 좋은가? 잘 모르겠는데 눈가루같은 사람이 잡으면 여전히 날아다니잖아
로아 AI패는 좆밥게임이라지만 은근 디테일 차이 있어서 못하는 사람한테 사기캐 쥐어주면 상상이상의 저점을 보여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