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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인파(체술)는 예전부터 눕는 방향성이 잘못 됬었던 거임

아이콘 몬e
조회: 174
2025-10-06 19:59:10
시즌2에 복귀해서 인파를 본캐로 바꾸고 키우다가
애니츠 6캐릭 같은레벨로 올렸었음
시즌 3되고 1720까지 여애니츠 동등하게 키우다가 3막 쯤해서 배마로 좀 몰아서 키우고있긴함


인파가 예전 죠니니 시절부터 체술은 국밥이다 든든한 캐릭이고 유입된 모코코에게 추천해줄만한 캐릭이다 해서 그때 인구수 많이 늘어났었음

그럴만한게 신치캐릭에다가 극신 고신 치신반반 이렇게 종류도 많아서 편하게 골라서 하기도 했고, 애초에 체방도 좋은편에 스페이스가 2번인 것도 메리트 였으니까 체술을 많이 추천했지 육각형이라면서

난 배마도 키우다보니 포셔 정리된영상을 많이 보게됬는데
포피셜 중에서 젤 와닿았던 말이
밸패는 인구수와 저점 고점 차이가 큰 직업이 잘받는다 였음
다른 직업을 잡고 늘어지는건 아니지만 고점 저점 차이가 크면 인구수 기준 대부분은 저점쪽에 자리잡을거고 그럼 지표상으로는 버프가 필요해보일만한 수치가 찍힐거니까

인파는 안타깝지만 밸패를 안좋은방향으로 받아온게 큰듯함

예전 시즌2때 기억나시나?
전진의 일격 3초족쇄 ㅈ같다 바꿔달라!
난리쳐서 족쇄가 삭제된 적이 있음
족쇄가 있어야 고저점 차이가 컸을건데 그 뒤로 저점패치만 받음
걍 스마게가 너넨 저점높은 쉬운캐릭 그게맞아 해버림

그 이후로 시즌3 되면서 아크패시브들고 사이드노드 일방타격생김
이것도 말도안되는 저점높이는 패치임
사멸캐릭이 가장큰 딜 지분인 대지가르기와 주력기3신기를 5초동안 어디서 쳐도 백어택 판정을받음

이렇게 저점올리는 패치만 받으니 고점이 뚫리겠냐고 이때 일방타격으로 들고 일어났어야지

사이드노드 더킹 이것도 스페 두개인 인파한테 저점올리는패치고
캐릭터 메이킹 방향성이 그렇게 잡혀버림

그래놓고 이제와서 왜 다른직업은 돌아가며 하늘에 서는데 인파는 하늘에 못서냐고 징징댐
짧은 사거리, 3신기중 2개 노경면 이러면서 뿔났다는데
이런건 다른직업도 가지고있을법한 문제점임

인파는 아예 저점높은 국밥캐릭이라는 타이틀을 벗어던질 정도로의 리메이크 없이는 지금같은 위치는 계속 될거라고 봄

인파유저들이 말하는것도 이해는 감
3신기의 트포문제, 짧은사거리, 노경면 주력기 다 불만가질만함
근데 진짜 3신기 트포가 저래도 허수에서 다른직업만큼 딜이 나오는것도 팩트고 나머지 문제는 다른직업도 가지고 있는 문제임
2-2 2-3에서 실전딜 떨어진다 이런것도 다른직업은 더심함
자버프 족쇄가지고있는애들이 더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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