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챗지피티로 지옥 시뮬레이션 해보자

인듀어페인
조회: 189
2025-10-11 08:27:09



[게임 시뮬레이션 및 확률 분석 요청]

저는 '주사위 굴림을 통한 층수 등반' 게임의 확률 분석을 요청합니다.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30,000회 시뮬레이션을 기준으로 분석해 주세요.

---

### 1. 기본 설정 (열쇠 및 주사위)

1.  **열쇠 종류 및 굴림 횟수 (N):** 희귀 (5회), 영웅 (6회), 전설 (7회).
2.  **주사위:** 1부터 20까지의 정수가 균등한 확률로 나옵니다.
3.  **진행:** 로비(0층)에서 시작하여 주사위 값만큼 전진하며, 뒤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4.  **최대 층수:** 100층을 초과하는 층수는 100층으로 간주합니다.

---

### 2. 히든 층 및 보상 규칙 (가장 중요)

1.  **히든 층:** 11, 22, 33, ..., 99와 같은 **11의 배수 층**입니다.
2.  **발동 조건:** 11의 배수 층에 **정확히 도착** 시 보상이 100% 발동합니다.
3.  **보상 종류 (각 25%):**
   * A. 주사위 한번 더 굴림 (+1회)
   * B. 로켓 점프 (다음 주사위 16~20 확정)
   * C. 최종 보상 증가 (패시브)
   * D. 꽝 (보상 없음)

4.  **보상 획득 제한 (중복 불가):**
   * **종류 중복 불가:** 이미 획득한 보상 종류(A, B, C, D)는 제외하고 나머지 미획득 보상 중에서만 획득합니다. (4가지 모두 획득하면 이후 꽝 처리)
   * **히든층 중복 불가:** **각 11의 배수 층($11, 22, dots$)에서 평생 단 한 번**만 보상 획득 기회가 발생합니다. (재방문 시 보상 없음)

---

### 3. 요청 분석 항목 (30,000회 시뮬레이션 결과)

1.  **층수 분포표:** 희귀, 영웅, 전설 열쇠별로 다음 구간에 도달할 확률을 퍼센트(%)로 표기해 주세요.
   * 구간: 1-9층, 10-19층, ..., 90-99층, 100층

2.  **히든층 방문 횟수 분포표:** 각 열쇠별로 게임당 히든층을 총 몇 번 방문했는지 (0회, 1회, 2회, ..., 9회) 확률을 퍼센트(%)로 표기해 주세요.

3.  **히든층별 상세 방문 및 획득 분석:**
   * 열쇠 종류별(희귀, 영웅, 전설)로 **각 11의 배수 층(11층, 22층, 33층,...)**에 도착할 확률을 퍼센트(%)로 표기해 주세요.

4.  **확률 변동 이유 설명:** 굴림 횟수가 많은 전설 열쇠가 11층/22층과 같은 저층 히든층 방문 확률이 희귀 열쇠보다 **더 높게** 나오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ㅡㅡㅡㅡㅡㅡ챗지피티에 입력후 ㅡㅡㅡㅡㅡㅡㅡㅡ

1번  히든층 및 보상 적용된 계산인가? (아니라고 하면 포함시켜달라고 요청)


ㅡㅡㅡㅡㅡ게임으로 플레이 하고 싶으면ㅡㅡㅡㅡㅡ

이게임 형식으로 한게임만 플레이 해보자  <-요청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나씩 표기 할건지 한번에 표기 할건지 알아서 하세요

최종 보상은 없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