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밸런스연구원입니다.
인파이터 약코 관련 글을 올렸다가, 인벤 관리자에 의해(신고 다수 누적) 분쟁성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올렸다는 이유로 정지를 당해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이미 6개 클래스의 최적화 및 기본 공격력 당 데미지 배율에 대한 데이터는 뽑았으나, 올릴 수 없게 됐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 투력당 혹은 기본 공격력 당 배율이 높다고 강한 캐릭터라는 뜻이 아닙니다.
배율이 높으면 높은 이유가 있습니다. 평균 지표가 낮기 때문에, 패치를 통해 체급이 점점 상승합니다.
인파이터도 약할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이 난이도에 이 실전딜이 맞나? 라고 주장하는 분들이 지표 다깎아먹어놓으니 체급이 0.85~9로 매우 높은겁니다.
제가 반박하고자 했던 것은, 실전에서 약할 수는 있으나 허수 DPS로 약코할 위치는 아니라는 것 그거 하나뿐이었습니다. 애초에 근거를 허수 DPS로 들었으니까요.
연구를 하는 취지는 간단했습니다. 아크그리드 찐빠로 인해 구조도 단순해지는 개선도 받으면서 데미지 포텐이 기이하게 올라간 오버 밸런스를 색출해내려고.
0.66 포진한 캐릭터도 숙련팟에서 0.9~1 쉽게쉽게 이깁니다. 환경변수에 취약하니까 평균이 낮고, 체급이 높아지는거에요. 반대는 환경 변수에 매우 강한거구요.
제가 연구한 자료들을 인파이터 세계정부의 버스터콜 의해 더이상 공개할 수 없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더 많은 클래스의 숨은 사이클, 빌드를 짜고 싶었는데 정말 아쉽게 됐습니다.
사견이지만, 진실을 말하면 착해지는 어느 동아시아 국가가 생각나긴 합니다. 그 대륙 특성인가.
글은 제가 삭제한 게 아닙니다. 강제로 삭제당한겁니다.
여튼, 추후의 코어 밸런스 패치 및 개편을 기대하겠습니다. 분석은 공개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