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대 상한제 (에포나증표)
원정대에서 “최고레벨 3캐릭” 기준 에포나증표 획득량 증가
Case1.
1730 << 20점
1710 << 18점
1700 << 16점
1680
1660
1660
1660
1660
합 54점(주간 획득가능 에포나증표 5400개)
Case 2.
1740 << 22점
1680 << 14점
1680 << 14점
1680
1680
1660
1640
합 50점(주간 획득가능 에포나증표 50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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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보상[귀속골드 + 에포나 증표] (개념 이해를 위한 예시)
<종막>
노말 : (귀속)20,000G + 에포나증표 700개
하드 : (귀속)30,000G + 에포나증표 1000개
<4막>
노말 : (귀속)17,000G + 에포나증표 600개
하드 : (귀속)25,000G + 에포나증표 8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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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포나 증표 : 거래가능 골드(교환)
** 획득가능 에포나증표 초과 : “귀속골드만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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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어뷰징(본캐는 귀속,쪼랩부캐로 할당량채우는 꼼수)은 어케?
- 일단 기본적으로 모든 캐릭터가 귀속골드+에포나증표 수령하기
때문에 교차수령하는 어뷰징이 무의미
Q2. 이게 무슨 의미가 있음??
1) 모든 캐릭 보상(귀속골드) 획득 -> 성장동기 부여
2) 원정대 체급에 따른 보상구조 -> 다계정 방지
3) 선택권 부여 -> 똘똘한 2~3캐릭 or 여러가지 캐릭 육성
Q3. 이러면 숙제만 많아지는거 아님?
- 아님, 오히려 똘똘한 2~3캐릭만 키워도 원정대 성장 가능함
(다만, 에포나증표 최대치 수령 X)
Q4. 기존하고 다른게 뭐임?
-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거임. 귀찮으면 똘똘한 2~3캐릭만,
열정이 넘치면 귀속골드만 먹더라도 여러캐릭
키워볼 수 있는거임
Q5. 골드인플레는 어쩔?
- 아무리 귀속골드라도 시장경제에 영향을 줄 수는 있음..
다만, 여러캐릭을 키움으로써 잠재수요처를 늘리고,
기존 6캐릭 제한이 가지고 있는 부작용을 생각해본다면
시도해볼만하다고 봄
Q6. 최고레벨 기준은 왜 3캐릭인지?
1) 본캐 몰빵으로 가게되면 원정대 육성의 다양화? 가 제한
2) 6캐릭 기준 시 2~3캐릭만 키우는 유저들은 불리함
3) 1740 1캐릭 유저보다 1710+ 3캐릭 유저의 성장비용 큼
Q7. 왜 보상을 귀속골드+에포나증표 나눠서 주는거임?
- 어뷰징문제, 꼼수문제 (지정캐릭을 계속 바꿔서 실제 획득량을
늘리는 방식) 을 방지할 수 있고, 6캐릭제한, 18회 획득제한 등
횟수보다 획득량에 중점을 두어 좀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함.
Q8. 이러면 나이스단만 또 이득보는거 아님?
- 언제는 안그랬나?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