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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내 로생에서 가장 전직업 중 GOAT 밸런스패치는 이거임

Mc0281
댓글: 5 개
조회: 662
추천: 1
2025-10-16 18:33:58

모든 직업들 통틀어서 거의 불만이 제로에 수렴하고 GOAT 중에 GOAT는 리퍼밸패중 나이트메어 패치라고 생각

패치 이전에 채용하던 쉐도우트랩 카운터는 한번 너프먹은이후로 진짜 개쓰레기 카운터였음.

제자리카운터도 아닌 백덤블링+설치형+지연시간 삼박자를 고루갖춘 병신카운터

심지어 발탄시절엔, 리퍼가 카운터를 쳤는데도 공격에 맞고 날아가는 경우도 비일비재했음
진짜 영상보면 방송인 반응이 레전드임ㅋㅋ 0:18초 부근시작

그로인해 카운터 관련해선 진짜 천대를 받던 리퍼가....


2022.04.27 09:59 공지 4월 27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내용추가) 클래스 밸런스 패치 리퍼


나이트 메어

  •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독 : 부식'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단검 공격에 '부식 독'을 부여한다. 부식 독은 8.0초 동안 매 초마다 n의 중독 피해를 주며, 최대 3중첩이 가능하며, 3중첩 시 '부식화'를 부여한다. 부식화에 걸린 대상은 12.0초간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 변경 : 단검 공격에 '부식 독'을 부여한다. 부식 독은 8.0초 동안 매 초마다 n의 중독 피해를 주며,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또한 독에 걸린 적에게 '부식화'를 부여하여 12.0초간 모든 방어력을 12.0% 감소시킨다.


개발자 코멘트
리퍼는 파티 시너지 효과, 기믹 수행 능력 등의 부족으로 콘텐츠 공략에 어려움이 있는 클래스입니다.
이에 파티 시너지 효과를 보다 경쟁력 있는 효과로 변경하고 시너지 운용 난이도를 낮추었으며,
'나이트메어' 스킬에 카운터를 추가하여 기믹 수행 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배후 공격' 트라이포드까지 채용하여 순간적으로 몬스터의 뒤에서 앞으로 이동하며 카운터를 치는 리퍼의 모습을 기대해보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앞으로 리퍼 유저분들의 파티 플레이 경험이 보다 개선되기를 희망해봅니다.


'나이트메어' 스킬에 카운터를 추가하여 기믹 수행 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배후 공격' 트라이포드까지 채용하여 순간적으로 몬스터의 뒤에서 앞으로 이동하며 카운터를 치는 리퍼의 모습을 기대해보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앞으로 리퍼 유저분들의 파티 플레이 경험이 보다 개선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캬.... 개발자코멘트 보소 ㅋㅋㅋㅋㅋㅋ

개병신이였던 트랩 카운터에서,

원거리 투사체카운터+ 2타또한 카운터판정이 있어서 보스가 아무도 못치게 벽보고 카운터 시전했을때 유일하게 칠 수 있는 직업+ 혼자 최소 2연카운터 담당가능


내 로생에서 모든 밸패내역은 전직업 다 읽지만, 이정도로 갓패치는 없었음.


그런데...


23년 10월 뜬금 테스트서버에서...

쉐도우 닷 
  • 스킬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1m
    • 변경 : 2m

  • 공격 적중 시, 카운터 어택 효과가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힘을 모아 N의 피해를 주어 적을 앞쪽으로 끌어당긴 후, 스킬을 다시 한번 입력 시 강하게 돌며 N, N의 피해를 준다.
    • 변경 : 힘을 모아 강하게 돌며 N, N의 피해를 준다. 카운터 어택 성공 시, 나이트메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나이트메어

  • 나이트메어 스킬을 아이덴티티 키(X 키)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스킬을 보다 빠르게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시 던지는 단검 투사체의 크기가 25% 증가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시 단검이 날아가는 속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후, 체인 스킬로 보다 빠르게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혼돈 상태에서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시, 단검 공격에 적중된 대상에게 '출혈 독'을 부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페르소나 상태에서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시, 단검 공격에 적중된 대상에게 '신경 독'을 부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스킬의 카운터 어택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아덴화는 너무 또한번의 갓갓 패치인데, 거의 대부분이 극찬했던 나메 카운터를 갑자기 빼앗고 쉐도우닻에 카운터를 넣어버림...

참고로 갈증기준 얘는 그때당시에도 2~3초에 한번씩 최우선으로 쓰는 스킬중 하나였음...


백에서 2~3초에 한번씩 최우선으로 쓰는 스킬인데, 갑자기 보스카운터가 뜨면 나메로xx한다음 쉐닻으로 카운터를 치라하네???



리퍼게시판 불타오르고 개지랄한 결과


'나이트메어' 스킬의 카운터 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이덴티티로 변경된 '나이트메어' 스킬의 카운터는 형평성에 맞지 않는 배분이라 생각하여
테스트 서버에서 '쉐도우 닷' 스킬로 카운터를 변경하였으나
최종적으로 '나이트메어' 스킬을 리퍼 클래스 고유의 특성으로 정의하고 카운터 스킬을 복원하였습니다.
추가로 급습 스킬군의 트라이포드 효과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달의 소리' 리퍼의 치명타 적중률이 하락된 부분을 일부 보완하였습니다.

지금의 갓갓 카운터머신이 탄성하였다.


수많은 직업들의 온갖 버프 너프 패치내역 다 읽어봤지만 이만큼 갓패치도 없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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