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점 스런이니 뭐니 얘기가 아님 평균으로 두고 봤을때 이야기임
그러면 또 바드 공깍 어쩌고 뭐 지랄할게 뻔한데
다시말하지만 상상속 고점의 바드는 눈가루의 블레 같은거임 딜러들 눈가루처럼 박으면 되는거 아님? 하는 말이랑 다를거 없음
바드 자체가 버블 채우는게 느림 그리고 절구로 돌리는거 자체가 그냥 순수하게 손해임
수연 딸깍도 뭐 하위 레이드에서나 응 안아파~ 이거지 더퍼에선 얄짤없음 결국 필수로 절구를 엄청 깔게됨
도화가가 쓰레기라 불렷던게 공깍때문이 아니라
케어가 좋은데 그 케어를 필요할때 못한다는게 큰 문제였음
바드의 수연은 바드가 투따로 누워있든 뭐든 그냥 적용되서 결국 뒤지지 않게 해주지만
도화가는 미리내 제외 케어할 스킬이 크게 없었음..
즉 선케어 캐릭인데 선케어가 힘든 메커니즘이였다는거임
그게 이번 붓콩콩 피면덕에 선케어가 엄청 좋아짐
보통 딜러 삭제 패턴이 피면패턴으로 일어나지도 못하고 뒤지는게 대부분임
그게 도화가는 미리내 제외 딱히 이렇다할게 없어서 미리내 끝나면 같이 딜러랑 다운되서 미리내 뚫리는 순간 딜러는 사망급이였거든
그게 콩콩이 피면덕에 미리내끝나도 콩콩이 쉴드덕에 안죽게됨
걍 붓콩콩덕에 도화가 체급이 좋아진건 덤이고
지딜레이드 특성상 저달이 더 좋다
만개는 덤이고 맵에 3개씩 비상식량 진짜 좋음ㄹㅇㅋㅋ
왜 그렇게 생각했냐???
내가 클리어 할때나 클 이후 성불 도와주러 다니다 보면 그냥 느껴짐
바드애들은 3버블 욕심이 커서
2.7버블 차있으면 딜러 짤패턴 맞고 피까여도 3버블 용맹 뿌리고 나서1버블 절구 까는 애들이 대부분일거임
딜러가 풀피가 아니다???=다음 패턴맞으면 사망임
즉 피까인 딜러는 용맹 올라오고 부터 보스의 다음패턴 전에 절구 안깔리면 ptsd와서 포션먹어야하나 말아야하나 이고민 ㅈㄴ함
그로인해 쫄딜은 덤이고
그냥 딜러는 지금당장 힐을 깔아주지 않으면 포션을 먹어버리겟어 라는 생각뿐임
그래서 기껏 1버블 채워서 절구깔았더니 딜러가 걍 포션먹어버려서 타이밍이 겹치는 경우가 진짜 진짜 엄청 많음 ㅇㅇ
잘하는 바드는 곧 3버블이여도 2버블용맹에 바로 절구깔아서 너 포션 생각하지마라 하고 차단시켜둠 그래서 2.8버블쯤 채우고 용맹올리고 즉시 바로 절구를 같이 깔아버림
그래서 잘하는 바드랑 하면 포션이랑 절구랑 겹치는 일이 어지간 하면 없음 ㅇㅇ
결국 클리어까지 포션이 부족해서 뒤지는 경우가 없고
딜러가 포션이 넉넉하면 레이드 중후반부에 그냥 자기혼자 패턴 맞아도 바로 포션 먹어서 절구 안깔게끔 해주는 경우도 많음
2-3 스포 분신 쳐맞고 혹시 모르니 그냥 포션 바로 빠는거랑
아니면 생사왜곡 걸려서 일단 포션 빠는거나 ㅇㅇ
그래서 평균을 기준삼아 도화가는 만개가 깔려있어서 딜러는 지가
알아서 포션 조절하면서 만개 먹을지 포션빨지 판단이 가능해서
공방 평균 기준 도화가 체급이 더 좋은거고
무한히 돌아가는 저달은 덤이고 ㅇㅇ 도화가도 맵에 구슬 2개 깔려있으면 딜러가 2따라 뒤지기 직전이라 딜러 배때지 위에 만개 대놓고 까는거 아니면 그냥 맘 편하게 저달 돌릴수 있거든
그래서 현 시점 더퍼 공깍이 없어도 충분히 도도면 케어가 부족하지 않음 ㅇㅇ
워로드 없으면 바도 보다 솔직히 도도가 훨 낫다고 난 생각함
아니 워로드 있어도 내 기준 내파티는 도화가가 그냥 좋음
그냥 도화가랑 가면 피가 100퍼에 항상 쉴드가 있어서 피가 안까여있음
오히려 도홀이면 위험함
도화가 있는쪽은 확실히 안 위험한데 홀나가 케어가 부족하다 보니 반대로 홀나쪽 딜러가 ㅈㄴ 뒤짐
워로드있으면 그냥 타대여도 홀나를 사멸쪽 워로드에 붙이고
도화가를 그대로 타대로 붙여야 할판임 진짜로
바홀 바도 도도 이게 그나마 가능하지
체감상 도홀은 홀나쪽 딜러 엄청 뒤졌었음
그냥 느낀건 워로드 없으면 도도조합이 제일 좋다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