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개발 도중 발생한 이벤트 관련 주저리주저리 글
- 프로필 API 연동 완료

-> 한 장에 대다수의 스펙을 담기 위해서 수 차례 수정과 디자인 수정 수정 수정을 거쳐 일단 연동은 끝냈는데...
각종 아이템 등급에 따른 추가적인 가시성 문제 (예 - 악세 상 중 하)
무기 배치 수정과 엘릭서 / 초월 레벨을 어디다 배치해야 하는 지 아직 고민이 있는 상황
(그냥 무기에 배치할까 고민...)
- 아크 그리드 구현... 일단은 성공?
서버에서 불러오는 건 성공했으나
API 토큰이 대량으로 발생하기에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기에 또 다시 머리아파질듯...
디자인도 항상 가시성 / 가독성 / 정보의 집약을 핵심으로 배치하고 디자인 한다 하지만
디자인이 주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참 어려운듯
- 토큰이 부족한 원정대 불러오기
-> 최적화를 하지 않고 무지성으로 1캐릭터 검색 시 원정대 전체 캐릭터를 갱신해봤으나
토큰의 대량 소모로 다른 방식을 고안 중...
다른 방식으로 최적화를 진행해서 토큰을 덜 소모하면서
1. 아바타 / 2. 전투력 / 3. 캐릭터 레벨
3가지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 새롭게 고안하는 중
(백엔드 개발자님 화이팅)
홈피 오픈 전 마지막 남은 숙제
-> 전투력 시뮬레이터 - 완벽한 계산식은 구현 완료, 다만 역시나 적용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지만 어떻게 해서라도 해결은 될 듯
-> 독자적인 도구 유틸리티 - 특색을 갖추기 위한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여러 도구 및 유틸리티 제작
ex) 필자가 로아를 하면서 이런 도구가 있으면 좋을텐데... 하는 걸 다 때려 박는 중
다음달에는 오픈을 하겠지만 아직 11월 x일 이라고 확정은 불가능 한 상황
정말 최악의 경우에 12월로 밀릴 수 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볼 것
홈피 오픈 후 대규모로 준비중인 프로젝트의 전체 계획도 천천히 풀어볼 예정
오늘도 잠은 없다.
개발하느라 레이드가 아직도 20수가 남았기 때문이다.
ㅈ댓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