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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부거 공약) 아르데타인의 개선 수첩

도깐홐
댓글: 231 개
조회: 18306
추천: 290
비공감: 12
2025-10-24 13:48:05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호크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그동안, 그리고 금번의 밸패에서 아쉬움을 감출 수 없더라고요.

개선점을 쓰더라도 플레이 경험, 그리고 비주류인 이상
동정과 연민을 받더라도 그것이 실현되긴 힘들어보였습니다.
그래서 방식을 조금 바꿔보려고 해요.

본문은 아르데타인 직업의 개선점을 적어둘 거예요.
구조적 문제와 감수성 해결이 목적이고요.
개선점은 피드백으로 수정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줄의 개선점이 해결된다면, 버거를 하나 드립니다.

버거는 싸이버거 단품입니다. 이 공약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추천을 누르고 댓글로(답글x) 주사위를 굴려주시면 됩니다.
다음 패치에서 개선점 한 줄이 해결되면, 마지막 공약글에서
첫번째로 저와 같은 숫자이신 분이 당첨입니다.

_____   _____   _____  _____  _____
1. 데빌헌터
   공통: 불필요해진 치적 시너지 개선
   a. 전탄 발사
    - 근사 구조 개선 또는 삭제, 무력화 개선
    - 채널링 속도 완화 및 감수성 개선
    - 아크그리드의 성능 및 구조의 변경
    - 스텐스 아이덴디티의 대대적 개편
   b. 핸드 거너
    - 각인 선택지의 확장(특화 개선, 비병 마나 소모 추가 등)
    - 사이드 노드의 감수성 개선 및 핸드건 스킬 타대화
    - 나추 트라이포드 재설계, 전반적 모션 사용감 개선

2. 블래스터
   공통: 중화미공 착탄 및 시전속도, 무력화 문제
  a. 화력 강화
   - 오버히트 가시성, 스킬 중 사용 불가 및 매커니즘 개선
   - 카운터 유기 문제
  b. 포격 강화
   -  스킬 선후딜 및 착탄 문제(포격스킬, act, 초각스)
   - 포격 상태에 이동기나 상면, 카운터 추가
   - 아크그리드 컨셉 개편

3. 호크아이
   공통: 아토믹, 샾슈의 타겟 제한 삭제, 마나 문제 해결
   a. 두 번째 동료
   - 치적 불균형 해결, 애해시전속도 증가 또는 경면 추가
   - 일부 스킬의 연출, 가시성 해결, 초각스 선택지 확장
   - 아크그리드 코어 구조의 유의미한 개선, 쿨병목 완화
   b. 죽음의 습격
   - 카운터 쿨타임 감소 또는 대체 스킬로 카운터 변경
   - 과도한 치피증 개선, 일부 백어택 스킬 타대화
   - 블스 시전 속도 증가, 차징삿 쿨병목 완화

4. 스카우터
  a. 진화의 유산
   - 아덴 실금 버그 수정, 3티어 깨달음 노드 패시브화
   - 쿨감지딜, 피면 부재에 따른 리스크 완화 또는 리턴 개선
   - 일부 스킬의 딜비중이 막타에 집중되는 불쾌감 완화
   - R 스킬 헤드어택 삭제, 카운터 사용감 개선
  b. 아르데타인의 기술
   - 배터리 이슈와 과치적, 피면 부재
   - 드론 스킬의 타점 문제, 드론 자동 부착화
   - 드론 스킬에 공이속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5. 건슬링어
   공통: 불필요한 치적 시너지의 개선
  a. 피스메이커
   - 사이클 불쾌감 완화 또는 리턴 확보
   - 무쓸모 아크패시브 노드 개선 및 변경
  b. 사냥의 시간
   - 스킬 시전 시 백스텝 불쾌감 완화
   - 미드나잇 코어의 로즈블라썸 미적용 문제 개선
   - 못 써먹는 건법 코어 등 아크그리드의 일괄 개편
_____  _____  _____  _____  _____

3줄 요약
1. 추천을 누르고 주사위를 굴린다
2. 게시한 개선점 중 한 줄이 해결되면 햄버거를 받는다
3. 아르데타인 직업의 개선을 바라는 꾸준글(거지되면 종료)

감사합니다.

Lv37 도깐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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