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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발자가 환류소서를 농락하며 기싸움하는 방법.

리라챠
댓글: 119 개
조회: 12942
추천: 104
비공감: 7
2025-10-24 20:00:56
​첫번째 농락. 파괴 기싸움

​​

환류의 가장 많은 유저가 선택한 편교무 / 라볼 트리의 파괴는 카운터 돌풍을 제외하고 상에서 보이시는 저 스킬에만 그것도 터지는 막타에 1렙 1개만 있습니다. 1렙 파괴 넣는데 4초..  왜 파괴조차 낮아야하는걸까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발자님 제발 이유 좀 알려주세요. 평생이렇게 겜해야하나요?
​​

두번째 농락. 낡고 병든 스킬 쓰게해놓고 절대 안건드려주기




약 2.5초동안 움직이지 못하고 피면도 없어 사실상 2.5초동안 기절걸린 효과와 다를바 없습니다. (당연히 노피면)
물론 스킬쿨은 돌아가지만 중간에 끊을수는 있습니다.
아크그리드로 인해 홀딩 속도가 증가해서 그나마 저런 속도입니다..

손을 번쩍 들고 홀딩이 시작되기까지의 선딜과 막타까지 쓰며 내지르는 모션때문에 날렵한 인간형 몬스터에게는 확정 딜타임 아니면 풀틱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명 인파사건때 지표도 안쌓인 눈먼 너프 밸패때 라볼스킬에 거진 35%에 가까운 너프를 때려버립니다.

그렇게 너프받은 이스킬의 딜지분은 25% .. 이스킬의 문제는 딜지분이 25%밖에 안되는 것에서 나옵니다.
(아크그리의 모든 효과가 이 라이트닝 볼트 강화 효과)

환류는 스킬쿨들이 매우 짧아서 이런 스킬이 있으면 다른 스킬들의 쿨밀림으로 인한 손해가 매우 막심하기에 이렇게 2.5초동안 다른 스킬을 못쓴다는건 매우 극심한 스킬쿨 밀림 현상이 발생하여 어울리지 않습니다

환류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고 싶은 아크그리로 생각해서 저런 족쇄를 줄거면 딜지분이 최소 40%는 되어야 다른 스킬들을 손해보면서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다른 스킬들이 약해지더라도 이스킬 딜지분을 더 높혀서 딜압축 실전성이라도 높혀주세요.

심지어 저렇게 긴 모션의 스킬에 막타에 170% 추뎀이 달려있어 확정 딜탐이 아니라면 카제로스에서 매우 리스크가 높습니다....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일수밖에 없죠

라볼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이 온전한 딜이 들어가기까지 다 너무 오래걸리는 설치형 장판기라 메타와 너무 안맞습니다..

3줄 요약
1. 2.5초동안 못움직이는 노피면 리스크
2. 아크그리드 모든 효과를 몰빵받은 스킬임에도 다른 스킬 손해보면서 쓰기엔 너무 낮은25%의 낮은 딜지분 
3. 막타에 170% 추뎀 트포와 스킬이 끝나야 쌓이는 낡은 스킬과 구조로 실전성 조차도 낮음

그럼에도 이트리를 선택한 유저가 환류에 매우 많았던 이유는 다른 트리보다 족쇄고 실전성이고 뭐고 쪼금이라도 쌔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번 밸패로 인해 그마저도 없어졌습니다. 



세번째 농락. 패치 기싸움

첫번째 패치 기싸움 농락. 익스플로젼 

​​

많은 환류 유저들은 이 익스플로젼에 뒤로 밀리는 효과를 환류에게는 없애달라 요구했습니다.
그 이유는 환류에게 매우 핵심적인 스킬인 리버스 그래비티라는 스킬이 초근접 스킬이기 때문에,
저렇게 밀리면 스페나 점멸로 다시 붙어야하는 단점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패치를 볼까요?

??????????????????????????????????????????????????????

위상도약은 스페이스바입니다. 

네. 그냥 없애주면 될거 꾸역꾸역 밀린다음에 스페로 다시 붙으라는 뜻입니다.
이게 뭐죠???? 환류 트포에 넣어주는것도 아니고 아크그리드에 처넣었으면서 사용감도 부드럽지도 않고 참 부자연스럽습니다. 스페쿨이면 사용도 불가능.

밀리는걸 바꾸기 싫으면 리버스 그래비티를 지점으로 바꿔주던가요.. 그게 아크그리드에서 가려움을 긁어주는 개선아닙니까?

두번째 패치 기싸움 무력화 밸패.

이번에 무력화 버프 많이들 해줬죠? 이 라볼 스킬도 중상->상으로 무력버프가 있었습니다.
무력 버프는 무력이 부족해서 해주는것 맞죠?

그럼 현재 가장 중요한 컨텐츠인 카제로스에서 무력이 어디서 부족한 경우가 나올까요?

2-2 짤패턴 움직이면서 무력패턴 / 2-2 300줄 / 2-3 제물 패턴등이 있습니다.

저 개같은 라볼 스킬을 어디서 쓸수있을까요?
당연히 피면이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위 패턴들은 전부 피면을 요구하기 때문에 쓰다가 쳐 나자빠지겠죠

환류의 누적 무력은 나쁘지않고 좋은편입니다만, 한사이클의 무력은 낮은편이기 때문에 카제로스의 대부분의 무력화 기믹에서 무력화는 좋지 못한편입니다.. 근데 어떻게 라볼에 무력을 버프시켜줄수가 있을까요?

답은 라볼트리로 카제로스를 플레이 테스트를 단한번도 해보지 않았기에 저런 버프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그냥 저딴 패치 없었으면 기분이 덜 나빴을거 같습니다.

세번째 농락. 존나게 무성의한 개노잼 아크그리드

환류의 3가지 아크그리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환류를 계승하는 편향 환류
2. 캐스팅 환류
3. 라볼 응와청 환류

첫번째 기존 환류 계승하는 편교무 OR 편직화 환류
-병신같이 짧은 운명 지속효과로 존나 불쾌하고 전용 달 코어가 개병신같이 나와서 대부분 유저가 부가 효과도 못받는 다른 전용 달코어 쓰거나 억지로 운명키려고 비틀어야함

두번째 캐스팅 환류
-그냥 점멸이 있는 불완전연소 점화입니다. 대체 로아하면서 평생 만나보지도 못할거 같은 초각스 나오고는 정말 인벤에서나 겨우 한명 두명 볼까말까한 소서 출시 초기나 있던 캐스팅 환류 만드신건 그냥 아이디어 내기도 귀찮고 일하기 귀찮고 날로 먹고 싶은거라고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개발자님

세번째 라이트닝볼트 
이건 두번째에서 설명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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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
환류는 딜이 온전히 들어가기까지 거의 대부분의 스킬이 엄청 오래걸립니다..
이러한 구조때문에 이동이 많은 몬스터한테 취약해서 매번 딜상향 체급 상향만 받으면서 양극화가 되는 낡은 구조로 가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이번 아크그리드에서 이름답게 즉발환류로서 즉발로 들어가는 방식으로 극한으로 쿨소화와 스킬 사용을 운용하는 방식으로 아크그리드 한방향이 나왔으면 기대했는데..캐스팅환류라는 성의없는 방향에 너무 실망했습니다..

소서리스는 비교적 출시한지 얼마안된것 같아 구조개선 해줄 정도는 아니다라고 느끼실텐데요
소서리스 보다 더 낡은 직업들 있는 것 알지만 구아브렐슈드 로아때 출시해서 지금의 로아와 많이 달라 낡고 병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짜잘짜잘한 업데이트에라도 제발 가려운 부분을 직접적으로 긁어주세요.. 제발 엉뚱한 서릿발에 그만 긁어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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