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단이 근본입니다. (3줄 요약있음)
나이스단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길래 한번 제 생각을 말해봅니다.
옛날부터 MMORPG를 하는데 부캐는 재미로 조금 깔짝이거나 아에 손도 안대는 사람이 많지 않았나요?
옛날 MMORPG 게임에서 부캐는 시간 + 재화를 사용하여 본캐에서 못느끼는 다른 직업의 재미를 느끼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인걸로 압니다.
이 과정에서 당연히 본캐에 쏟는 시간 + 재화가 당연히 줄어 들기에 본캐가 상대적으로 약해집니다.
로아에서 나이스단을 키우는 사람들이 얻는 이득은 결국 옛날 RPG에서 동일하게 있던 현상들 입니다.
그 당시 부캐 안키우고 한캐릭만 키운다고 사람들이 싫어하고 쌀먹이라하고 하였나요??
아니죠 부캐 육성해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와 게임 열심히하네 소리 들었습니다.
로아는 캐릭터를 키우는 방향보단 원정대를 키운다는 방향이 맞는거 같습니다.
원정대를 키우기위해 효율적으로 나이스단으로 중복 각인 중복 보석을 사용하는것이지요
지금 비 나이스단분들은 옛날 RPG에서 한 직업에서 다른 특성의 장비를 맞추는거와 비슷해요
옛날 RPG의 경우는 다른 특성의 장비들을 구매함으로 재미 혹은 각 레이드 마다의 다른 성능을 기대할수 있었죠
냉기특성 화염특성 번개특성 다 다르죠 스킬 굴리는거도 다르고 그에 따른 성능도 다르고 재미도 다르고요
대신 시간 + 재화가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
이것 또한 부캐와 마찬가지로 자기 만족이며 안하는 사람들이 손가락질 받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나이스단이 오히려 근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필력이 부족하여 두서없이 막 적은거같습니다.
제 생각이 온전히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오타 지적 및 다른 생각 공유 부탁드립니다.
3줄 요약
1. 부캐는 시간 + 재화가 들어감
2. 옛날RPG에는 부캐키우는 사람이 적었음
3. 로아에 맞게 껍데기가 바뀐거지 옛날RPG들과 방식이 동일함
나이스단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