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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나이스단이 생각하는 보석 개선안

망고스띤
댓글: 1 개
조회: 112
2025-10-27 13:56:28
저는 현 로아에서 나이스단이 다캐릭단에 비해 보석으로 인한 취업 혜택을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캐릭단이 상대적으로 보석투자 비용 허들이 높아서 불리한 상황이 맞습니다

그래서 양쪽의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보석 돌려쓰기를 제재하는 방법으로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해요

1. 보석가치 보존을 위하여 보석 창고 or 우편시 페온 부과 및 원정대 내에 가장 레벨이 높은 6캐릭중 동일 직업 개수 -1만큼 직업 변환권 제공

2. 라이트한 게임을 위해 광휘 보석 상태에서도 창고 or 우편으로 이동 가능 및 원정대 내에 가장 레벨이 높은 6캐릭중 동일 직업 개수 -1만큼 직업 변환권 제공

제 생각으로는 위 방법 외에는 어느 누구라도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직변권을 줘도 나이스가 하고 싶은 사람은 그대로 하면되고 효율을 위해 했던 사람이라면 지금이라도 변화하면 되니까요 직변권 자체가 기술적으로 어려울거 같다 이런거는 우리가 아닌 스마게에서 노력해야 하는거고 지금처럼 나이스단과 다캐릭단들끼리 서로를 물어뜯는거로는 해결책이 없는거 같아요

흔히 나이스단은 효율을 위해 재미를 포기 다캐릭단은 재미를 위해 효율을 포기라고 하지만 둘다 재미를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최대한 효율을 뽑아내는걸 목표로 할테니까요 저도 로아라는 게임을 유입할때 둘중에서 고민하다가 나이스단을 골랐던거거든요

광휘 공증만 추가 -> 8광휘 < 9겁작이기 때문에 나이스단이 손해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만약 이렇게 될걸 알고 있었다면 굳이 나이스단 안하고 8겁작 다캐릭 3개를 했을거 같아요

현재 시스템 유지 -> 세계 최초 6캐릭 동일 직업 육성 권장게임이 되는데 이건 나이스단인 저도 옳게 흘러가는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과거 나이스단, 다캐릭단들중 몇몇분이 서로에게 레벨대 전투력컷이니 나선족이니 해서 감정의 골이 점점 깊어지는거 같은데 개선을 통해 모두가 동일한 취업 허들이 생기면서 억울한 누군가가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Lv2 망고스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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