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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걍 앞으로 유각, 보석 같은 특정 원정대가 이득인 스펙업은 안나와야 함.

Mrfami
조회: 129
2025-10-27 15:12:52
앞으로 기조는 캐릭에 귀속되는 형태의 스펙업이 되어야

나이스단이 이득인 병신같은 구조가 생기지 않음.

이미 생긴거는 어떻게 하냐고?
아크그리드나 차후 스펙업으로 수습하고
유각이나 보석은 걍 과거의 잔재처럼 스펙업 요소에서 점점
줄어들게 해야지.. 보석과 유각은 생성될 뿐 삭제되지 않으니
시간이 걸리긴 할것임.

스펙업 요소에서 미미해지기 전인 지금은 어떻게 하냐고?
이미 똥을 쌌는데 이제와서 되돌릴수도 없고
번복도 해버렸고 뭘 우짜겠음. 재학이는 흐린눈을 할수밖에
없고 당장 해결이 불가능함.

그나마 뭐 현실적인 대안은 인게임 전투력이 아닌
실질적인 '전투력'이 되는 지표를 토대로 파티를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스펙업을 하는것임.
로펙이 과거에 이런 지표역할을 잘 했었는데
아크그리드가 나온 지금, 유저들은 대부분 전투력을 기준으로 함.

인게임 전투력은 뻥투력이 너무 심함.
이를 스마게가 고치지 않는 한, 인게임 전투력을 기준으로
파티를 구성하고 컷을 마련한다면 스펙업에 있어
피로도는 커질수 밖에 없다고 봄.

개소리라고? 그럼 개소리로 치부하고 넘기면 됨.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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