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글을 너무 못쓴 듯해서 수정해서 재업합니다.)
오늘 회사에서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오히려 나이스단에게 보석 공증을 주고 보석을 원대화하는 게 맞지 않음?

이게 무슨 개소리냐?
일단 원정대 공유가 되는 보석 인벤토리를 만들고 거기서 편하게 빼서 쓸 수 있게 해.
보석을 광휘로 만들면 프리셋에 있는 보석이 캐릭에 세팅된 값으로 들어가고, 겁작이면 보석에 적용되어 있는 값만 적용되도록 하는거지.
단 이렇게 했을 때 원래랑 다르게 광휘에 추가되는 공증이 없고 오히려 겁작에 추가되는 공증이 있도록 하는거야.
그러면 나이스단 원정대는 공증이 추가된 겁작을 쓰면 되고, 비나이스단 유저들은 원정대 보석을 전부 합성해서 광휘를 쓰면 됨.
이렇게 추가 공증이 겁작에 붙고, 광휘는 원정대 통합되면 뭐가 좋냐?
그럼 딜이 강한 순위가 이렇게 됨
보석이 원정대에 많아서 광휘로 합성해서 10,9 레벨로 쓰는 유저 >>>> 나이스단 8겁작 > 비나이스단 8광휘
보석을 많이 쓸 수록 쎄지는, 즉 보석에 많이 돈을 지른 유저가 메리트를 많이 가져가고, 나이스단은 소소한 공증, 그리고 원대에 다 합쳐도 8겁작 한세트 밖에 없는 뉴비나 소과금 유저도 모든 캐릭 8광휘를 가지게 됨.
만약 보석이 이렇게 원대화되면 뉴비한테도 숨통이 트일거임.
그리고 지금까지 나이스단이 생기게 된 이유를 생각해보자.
1. 보석이 비싼 이유 (특히 시즌 들어오면서 그땐 정말 비쌌음
2. 유각은 서폿/딜러로 정해져서 구매해야하는데 서폿 캐릭은 고를 수 있는 캐릭 자체가 적고, 딜러는 유각을 공유하는 캐릭터가 적어. 그래서 같은 캐릭을 하는 게 유리하게 됨.
3. 직변권 안줌 (주더라도 6나이스는 5개를 직변해야 되고, 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림)
솔직히 위에 보면 스마게 잘못이 크지 않냐,,, 왜 진짜 스마게는 손해를 하나도 안보고 유저만 손해를 봐야하지?
이제 큐브도 낙원 열쇠로 바꿀 수 있겠다. 유저는 큐브티켓 낙원 열쇠로 바꿔서 사용하고, 이제 잘못한 스마게가 매출 좀 작작 빨아먹고 보석 매출 좀 줄여야 하지 않을까.
1700 8겁작 하나에 5만원 11개면 55만원인데 한캐릭에 상식적으로 55만원이 맞냐 진짜로?? 이거 다 33000 패키지 팔아제끼는 스마게 주요 매출이잖아.
한캐릭에 55만원이 매너세팅이고, 그렇게 지른 우리 돈이 저 무능한 직원들 떡값, 보너스로 간다고.
방송만 키면 “미안, 우리가 무능했다, 근데 어쩔건데.” 하고 마는데. 게임사가 매출을 줄이든, 소소한 손해를 보든 대책을 세우는 게 맞지 않을까?
마지막으로 6줄 요약하면.
보석을 원정대화 하고 광휘에 추가되는 공증이 없고 겁작에 오히려 추가되는 공증이 있으면 뭐가 좋냐?
1. 원대에 보석에 많이 있을수록 쎄져 확실하게
2. 지금까지 게임사 때문에 폿/딜러 나이스단을 하던 사람은 소소하게 이득을 봐,
3. 그리고 뉴비나 보석에 돈 별로 안쓰고 싶은 사람들은 8겁작을 한 세트만 해도 돼.
4. 진짜 사장님은 10겁작으로 추가 본캐 추가 공증까지 노리면 돼. 돈 쓸 이유가 있는거지.
5. 광휘로 만드는 만큼 보품단도 막을 수 있음. 그럼 나이스단 보품단은 어떻게 하냐 하는데, 원대에 보석 창고가 만들어지는데 이제 보석 주고 받을때나 사고팔 때 페온 들게 하면 됨.
6. 지금까지 무능하면서 대책도 안 내놓는 스마게 직원들 보너스 안줘도 됨.
설계를 잘못해 놓고 돈은 계속 빨아가는 스마게가 손해를 보면서, 유저의 감성적인 측면을 건들지 않으면서 최대한 다수의 유저가 이득을 가져하는 걸로 생각해봤어.
비나이스단, 나이스단, 뉴비도 어느정도 수긍할 수 있을 듯한데 너희 생각은 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