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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광휘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는 이거였어

아이콘 심심해애
댓글: 13 개
조회: 122
2025-11-04 14:37:51
나이스단? 이거는 말그대로 wwe였지 이게 문제였으면 다캐릭/나이스 둘다 보석걱정없이 원정대화를 박으면 바로 해결될 문제였고 광휘자체는 다캐릭터들의 문제점이 해결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게임에 부담감을 가져와버리는 시스템이되어버림.

첫 광휘가 공증을 더주는거였지? 이건 나이스단은 딱히 피해가없음 보석을 더사면해결되는건데 
게임으로 접근하면 광휘로 스팩업된만큼 레이드 자체를 더강하게 설계해야함 이게 누적되면 광휘보다 더높은 나이스단은 딱히 큰피해가없고 다캐릭터들만 보석에 광휘까지 추가된 불쾌한 경험을 겪어야함 이러니까 취소한거지.

나이스단한테 패배했다? 이게 아니라 설계자체를 잘못함. 그리고 광휘당시에 보석가지고 뭐라했던 근본적인 원인은 내 보석 가치가 떨어져서가 조금더큼. 시즌초기에 바로 광휘같은걸 내세우면서 겁/작 변환 자유롭게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이랬으면 첫시작부터 보석은 상대적으로 조금더 저렴하게 시작해서 가격문제도 덜하고 오히려 좋아했겠지 개발진들이 적어도 게임의 문제점을 알고는있었고 다소 시간이 걸렷지만 해결하려고했다 이렇게 마무리됐겠지.

광휘는  할거였으면 시즌초에 바로했어야함. 오히려 나이스단 해결하려고한건 코어임.
모든 캐릭터가 코어를 동일하게한다? 이건 불가능에 가깝고 조금씩 달라서 보석을 다른것도 사야함 이게 오히려 광휘보다 나이스단을 조금이라도 수정하려고한 흔적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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